2021/04/13 4

[202104013]안양시민사회단체, 공직자 부동산투기 전수조사 촉구

안양 정당시민사회단체 등이 시의원 등의 선출직을 포함한 안양시 전체 공직자에 대한 부동산 투기 여부 전수조사를 안양시에 촉구했다. 더불어 거래가를 상승시키기 위한 담합행위와 무허가 부동산에 대한 전수조사도 요구했다. 이들은 13일 오전 안양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전수조사를 요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최근 한 안양시의원이 역세권 땅 투기 의혹으로 경찰조사를 받고 있고, 다수의 안양시의원, 전 안양시 공무원이 조직적으로 부동산 투기를 일삼았다는 의혹도 있어 시민으로서 무척 부끄럽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들은 "집값 상승 등으로 인해 안양시 인구가 매년 1만 명씩 감소하고 있고, 주거비용 상승으로 안양시에서 살기 어렵다는 고백이 이어지는 마당에, 모범이 돼야 할 시의회가 투기 의혹에 휩..

[202104013]2021년에도 안양시청 뒷뜰에 텃밭이 생겼어요

2021.04.12/ #안양 #안양시청 #텃밭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도시농부/ 안양시청에도 자그마한 텃밭이 있습니다. 안양시(식품안전과.녹지과)와 안양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녹색분과)에서는 지난 12일 오전 우중속에 복토와 작물과 씨앗을 식재하는 작업을 했답니다. 이날 심은 풍종들은 고추, 토마토, 상추, 치커리, 적양배추, 비트, 부추, 식방풍, 자소엽, 아욱,박, 수세미, 까치콩, 인디언시금치, 삼동파, 토종박하, 아피오스, 구근 등으로 어떤 결실을 맺을지 벌써부터 기다려집니다. 안양시청 텃밭은 도시농업의 중요성을 알리는 상징적 의미에서 지난 2019년부터 시청 뒤 정원 한쪽에 텃밭을 만들어 수확한 작물을 시청 어린이집, 시청 식당을 통해 나누기도 해왔지요. 한편 안양시는 올해도 도심속 자투리땅 ..

[20210413]안양시 가로수 정책,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설문조사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는 안양시민들을 대상으로 가로수 정책에 대한 설문을 받고 있습니다. 가로수가 공론화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을 파악하기 위해서입니다 기후위기 시대입니다. 미세먼지도 아직 심각한 상황입니다. 도시에서는 탄소중립은 어떨까요? 대단위 산림을 조성할 수 있는 공간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가로수를 심고 보전하는게 온실가스,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중요한 부분입니다. 가로수 없는 거리에 가로수를 심고, 토목 공사와 간판과 전기줄, 민원에 훼손되는 가로수를 보전하는 것이 그것입니다. 또한 가로수 보전은 더운 여름 그늘을 제공하고 열섬을 예방하는 것이고, 걷고 싶은 거리를 만들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되는 길이고, 미세먼지 저감과 2050년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길이기도 하다..

[20210413]안양대, '갈라콘서트' 온라인 스트리밍 공연

'아리랑, 삶의 노래-갈라콘서트' 온라인 스트리밍 안양대 인문한국플러스(HK+) 지역인문학센터가 4월16일부터 6월11일까지 안양대 HK+ 지역인문학센터 공식 Youtube 채널을 통해 안양 시민을 위한 '아리랑, 삶의 노래 – 갈라콘서트'를 온라인 스트리밍 한다고 13일 밝혔다. '아리랑, 삶의 노래' 시리즈는 삶 속에서 음악의 가치, 그리고 사람들의 이야기를 재조명한 다큐멘터리 콘서트로, 홍은문화재단의 지원으로 지난 3월 무대에 오른 정가악회의 공연이다. 안양대 HK+ 지역인문학센터는 이 공연을 안양 시민들을 위해 촬영 온라인 제작 지원을 했다. 이 공연은 아리랑의 힘으로 이 땅에서 현재를 살아가는 사람들(강원도 평창아라리 보존회, 은평구 마을주민), 독립을 꿈꾸며 살기 위해 아리랑을 부르며 이 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