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09 5

[20190809]안양6동, 가림막 하나로 골목이 달라졌어요

[풍경]가림막 하나로 골목이 달라졌어요 2019.08.09/ #안양 #동네 #골목 #안양6동 #머머스 #murmurs #가림막 #플랜카드 #디자인 #이미지 #찌대리/ 안양시 안양6동 안양상공회의소옆 골목이 에술적 디자인의 가림막 한장으로 멋진 골목으로 변신해 오가는 주민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답니다. 이 골목길은 수리장애인복지관, 만안평생교육센터, 만안청소년수련관, 만안평생교육센터, 만안청소년수련관, 안양상업고등학교와 연결되는 안양로 139번길로 비교적 많은 사람들이 오가다 보니 빵집, 문구점, 음식점, 식당, 슈퍼, 미용실, 이발소, 떡집, 방앗간, 카페 등이 자리한 동네 중심길이라 할수 있지요. 최근 만안구 골목 이곳저곳에 도시생활형주택 등 재건축 붐이 일면서 지난 7월 이 골목 초입에 자리한 2층 ..

[20190809]'일본군 성노예였다' 진실과 정의, 기억 안양 전시회

제7차 세계 일본군 '위안부' 기림일을 맞아 진실과 정의 그리고 기억 전시회가 오는 10일부터 18일까지 안양시 평촌중앙공원 평화의소녀상 앞에서 열니다. 세계 일본군 '위안부' 기림일은 위안부 피해 사실을 최초로 공개 증언한 김학순 할머니의 행동을 기억하고, 피해자들의 인권과 명예회복을 위해 지정된 날이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위안부’라는 단어에는 일본에 의한 성노예제도라는 범죄를 감추려는 일본의 의도가 들어 있으며, 일본은 전쟁 후 73년이 지난 지금까지 거짓말로 진실을 덮으려는 뻔뻔함으로 일관하고 있다. 이러한 일본의 계속되는 거짓은 피해자들에게 계속해서 고통을 주고 있다. 그러나 진실은 주머니 속에 든 송곳처럼 반드시 드러나게 되어 있다. 일본의 범죄행위를 세계에 알리고 진실을 밝히려면, 가슴..

[20190809]안양시 제1호 생태놀이터 범계동에 설치된다

안양시 관내 제1호 생태놀이터가 범계동에 설치된다. 안양시는 낡고 오래된 범계동 목련어린이공원(동안구 범계동)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관내 제1호 생태놀이터로 조성한다고 밝혔다. 목련어린이공원은 평촌신도시가 조성되던 시기에 설치돼 25년 이상이 경과된 상태로 시는 공원 정비를 위해 그동안 3회에 걸쳐 지역주민 의견수렴 절차를 거친데 이어 특별교부세를 포함한 사업비 7억5천만 원을 확보해 공사를 추진, 지난 7일 공사에 착공해 금년 11월말 준공할 에정이다. 4,408㎡공간에 새롭게 정비될 범계어린이공원은 노후한 놀이시설 교체뿐만 아니라 짚라인놀이대, 사면놀이시설, 토굴, 징검목건너기, 자연목 타잔놀이대, 통나무오르기 등 생태적 요소들이 선보여진다. 특히 어린이는 물론, 모든 연령대가 이용할 수 ..

[20190809]군포시민들, 산본중심상가에서 아베정권 규탄 외쳤다

군포시민들이 아베 정권 규탄 선언식을 갖고 일본 행태에 대해 강력 비난하고 나섰다. 군포지역 정당과 시민사회 51개 단체로 구성된 '경제침략 아베 규탄과 평화를 위한 군포시민행동'은 지난 8일 산본중심상가 원형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역사 왜곡·경제침략·평화를 위협하는 아베 정권 규탄'을 선언했다. 이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역사왜곡∙경제침략∙평화를 위협하는 아베정권을 강력히 규탄한다”며 “아베정권은 치졸한 경제보복을 중단하고, 배상판결 수용과 함께 식민지배를 사죄하라”고 목청을 높였다. 군포시민행동 일본 물품 불매운동 동참 선언과 함께 아베규탄 1인시위, 현수막 게시, 시민홍보, 촛불집회등 다양한 방법으로 아베정권 규탄 활동을 경제 보복 조치가 해제될 때 까지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20190809]13일 안양역에서 아베정권 규탄 촛불집회 열린다

일본 아베 정부의 정치·경제 도발로 국민적 분노와 일본 불매운동이 계속되는 가운데 안양에서 아베정권을 규탄하는 촛불집회가 열린다. 안양에서 활동하는 시민사회단체들이 연대한 "역사왜곡 경제침략 평화위협 아베정권규탄 안양시민행동(이하 안양시민행동)"은 오는 13일 오후 7시 안양역 광장에서 '역사왜곡, 경제침략, 평화위협, 아베정권 규탄 안양시민행동 평화촛불집회를 연다. 일제강점기 국내 강제징용 피해자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에 대한 일본 정부의 사죄를 요구하고, 아베 정부의 경제보복 조치를 규탄하는 이 집회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일본 불매운동을 시민단체가 이어받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안양시민행동은 이후 △단체별로 아베규탄과 불매운동 캠페인을 적극 전개 △단체별 자율적으로 현수막 게시나 거리 캠페인 실천(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