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07 4

[20190807]군포시, 옛 우신버스 차고지에 복합문화센터 짓는다

군포시민들의 숙원이었던 옛 우신버스 차고지가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될 전망이다. 군포시는 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복합문화센터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보고회를 열고 기본시설구상 및 향후 행정절차 등을 꼼꼼히 점검했다. 민선 7기 한대희 시장의 공약사항이기도 한 이 복합문화센터 건립은 2023년까지 5년간 365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인근 지역주민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사업이기도 했다. 시는 이 복합문화센터의 공간은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우선순위를 따져 공간을 구성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현시점보다는 미래 세대들이 이용할 수 있는 선진화된 시스템으로 공간구성을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현재 시가 구상하고 있는 주요시설로는 스포츠센터와 문화공간 두 가지 방향이다. 주요시설로는 수..

[20190807]군포시의회, 의원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출범

군포시의회는 7일 ‘군포시의회 의원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의회 문화강좌실에서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 ‘군포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제20조에 근거한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는 의원의 공정한 의정활동 수행과 부당이득 수수의 금지, 건전한 지방의회풍토의 조성 등을 위해 운영되는 자문기구다. 의원의 행동강령 위반행위에 대한 신고의 접수 및 조사·처리, 국내외 활동의 승인에 관한 사항, 의원에 대한 행동강령의 교육 및 상담에 관한 사항, 의원의 행동강령 준수 여부에 대한 점검에 관한 사항, 그 밖에 이 조례의 운영 및 이행을 위하여 의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을 자문한다. 위원회는 기업계·교육계·언론계·시민사회단체 등에서 추천한 7인으로 구성됐으며, 활동기간은 2년으로 1회에 한해 연..

[성명]의왕시의회, 일본정부의 경제보복 조치 철회 촉구 결의문(2019.08.05)

일본정부의 경제보복 조치 철회 촉구 결의문 우리는 최근 일본 정부가 지난해 10월 우리 대법원이 일본기업들에 내린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판결에 대한 보복으로 지난 7월 1일부터 반도체 등 제조에 필수적인 전략품목인 핵심소재에 대하여 수출규제조치를 강화한데 이어 8월 2일 포괄적 수출 우대 자격인 화이트리스트에서 한국을 제외하기로 한 데에 대하여 깊은 우려와 유감을 표명한다. 21세기 첨단산업의 부품, 소재 등을 우리나라에 대한 보복 수단으로 활용하는 일본정부의 수출 규제조치는 WTO 협정과 국제법을 위배하는 것으로 “자유롭고 공정한 무역”이라는 합의를 이룬 2019 G20 오사카 정상회의 선언에도 정면 배치되는 것으로 자유롭고 예측 가능한 경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 온 국제사회의 공조에 심각한 위협을 ..

[20190807]의왕시의회, 일본정부 경제보복 규탄 결의문 발표

의왕시의회는 지난 5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일본정부의 비상식적인 경제보복 조치를 강력히 규탄하고 일본정부의 경제보복 조치에 대한 철회 촉구 결의문을 발표했다. 시의회는 최근 일본 정부가 지난해 10월 우리 대법원의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판결에 대한 보복으로 비정상적인 수출규제를 강화하고 포괄적 수출 우대 자격인 화이트리스트에서 한국을 제외한 것에 대해 깊은 우려와 유감을 표명했다. 이어 첨단산업의 부품, 소재 등을 우리나라에 대한 보복 수단으로 활용하는 일본정부의 수출 규제조치와 화이트리스트에서 한국을 배제한 것은 한일 관계는 물론 세계 경제에도 악영향을 끼치는 행위로써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시의원들은“일본 정부는 강제동원 피해자들에게 진정한 사과와 함께 정당한 배상을 지급할 것”을 요구하면서“의왕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