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90809]13일 안양역에서 아베정권 규탄 촛불집회 열린다

안양똑딱이 2019. 8. 9. 12:46

 

일본 아베 정부의 정치·경제 도발로 국민적 분노와 일본 불매운동이 계속되는 가운데 안양에서 아베정권을 규탄하는 촛불집회가 열린다.

안양에서 활동하는 시민사회단체들이 연대한 "역사왜곡 경제침략 평화위협 아베정권규탄 안양시민행동(이하 안양시민행동)"은 오는 13일 오후 7시 안양역 광장에서 '역사왜곡, 경제침략, 평화위협, 아베정권 규탄 안양시민행동 평화촛불집회를 연다.

일제강점기 국내 강제징용 피해자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에 대한 일본 정부의 사죄를 요구하고, 아베 정부의 경제보복 조치를 규탄하는 이 집회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일본 불매운동을 시민단체가 이어받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안양시민행동은 이후 단체별로 아베규탄과 불매운동 캠페인을 적극 전개 단체별 자율적으로 현수막 게시나 거리 캠페인 실천(8.15이후 정세보아 가면서 단체별 릴레이 거리 캠페인 검토) 차량스티커,유인물,현수막,피켓 단체 자체 제작(디자인 요청시 지원, 단체별 릴레이 시위시에는 공동제작) 8.15 오후3시 광화문광장에서 있는 전국 집중 8.15행사에 참가 청소년 대상 등 각종교육프로그램 편성 운영 검토(자원봉사센터 등) 시민대상 캠페인/행사 홍보 지원(자원봉사센터, 주민자치협의회 등)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 일제침탈 반성없는 아베정권 규탄한다
- 적반하장 경제침략 아베정권 규탄한다
- 아베는 과거사 사과하고 피해자에게 손해배상 지급하라
- 일본상품 NO 일본여행 NO 친일언론 NO
- 독립운동은 못했어도 불매운동은 동참한다
- 군국주의 부활책동 막아내고 한반도평화 지키자
- 남북 평화와 교류협력으로 일본을 넘어서자
- 100년전엔 졌지만 2019년엔 이깁시다
- 아베정권규탄 시민행동과 815집회에 참가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