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04 2

[20190805]안양여성의전화 · 안양YWCA, 안양만안경찰서 시민경찰 되다

안양여성의전화 가정폭력.성폭력상담소와 안양YWCA 가정폭력상담소’가 그동안 꾸준히 여성대상 범죄 예방 활동에 기여해온 활동을 인정받아 두 단체 대표가 만안경찰서가 선정한 우리동네 시민경찰 10호, 11호로 각각 선정돼 지난 2일 시민경찰 흉장을 받았다. 안양여성의 전화와 안양 YWCA는 빨간원 캠페인(몰카예방캠페인), 데이트폭력 예방 캠페인 등 경찰서와 주기적으로 범죄예방 합동 캠페인을 진행한 것은 물론, 꾸준하게 이슈가 되고 있는 직장 내 성희롱, 성폭력, 데이트폭력, 아동폭력 등 여성·아동과 관련된 내용으로 강의활동을 펼치며 범죄예방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안양YWCA 가정폭력 상담소장은 안양만안경찰서 선도심사위원으로 청소년 선도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한편, ‘우리동네 시민경찰’이란 공동체 치안을 활..

[20190805]안양시의회, 삼척. 남원시의회와 우호교류 협약 체결

경기도 안양시의회와 전라북도 남원시의회는 지난 2일 남원시에서 양 시의회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의회간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미래 지향적인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로 약속했다. 광한루 600년 기념을 맞아 광한루 누각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서 두 시의회는 △행정·사회·문화·예술 등 폭 넓은 교류를 통한 상호 이해 증진 △지방의회 의원 및 공무원 비교견학, 교류 등을 통한 행정정보 상호 교환·제공 협력 △공동 관심사에 대해 지속적으로 협조해 나가면서 협약서에 열거하지 않은 분야에도 상호 적극 지원을 실천사항으로 채택하고 협약서를 교환했다. 안양시의회는 앞서 지난달 22일 강원도 삼척시의회와도 지방의회 간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삼척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가진 협약식에는 양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