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8 3

[20190829]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축제한마당에 초대합니다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김재훈)가 오는 9월 3일 오후3시30분 안양시청 대강당에서 '제2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복지인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사회복지의 날'(9월 7일)을 맞이하여 사회복지에 대한 안양시민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사회복지인의 사기를 드높이기 위해 마련한 이날 행사는 국민기본생활을 보장하는 포용적복지'를 주제로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고 안양시, 안양시의회,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안양시사회복지사협회, 티브로드abc방송 등의 후원으로 열린다. 이날 행사는 사회복지기관 및 관련종사자, 사회복지 유공자, 자원봉사자 등 800여명이 참석해 1부 기념식(식전공연, 사회복지 유공자표창, 사회복지사업 윤리선언문낭독 등), 2부 복지인 한마당(힐링콘서트, 행운권추첨)로 진행될 예정..

[20190829]안양, 장애인들의 인식 개선 공론의 장 '다장人포럼' 창립

장애인들의 권리와 인권 등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해 생각하는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모여 다장인포럼(다시쓰는장애인인권포럼)을 창립하면서 고민하고 공부해 보자는 취지로 마련한 첫번째 공론의 자리 '스미고 번지다'를 오는 31일 만안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연다. 다장인 포럼은 지난 2018년 5월29일 법적의무교육이 된 장애인식개선교육이 장애인들의 입장과 그들의 심리적인 고려가 부족하다고 판단되어, 이를 공론화하고 더 많은 시민들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다장인포럼 진도훈 대표는 “‘사람’이라는 큰 테두리안에서 함께 스미고 번져서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을 꿈꾼다”며 “더 많은 안양시민들이 참석하여 스미고 번지다를 함께 공감하고 함께 공유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190828]안양문화재단 10주년 특별공연 '음악극 파랑새' 무료공연

안양문화예술재단이 창립 10주년을 맞아 오는 8월 30일(금)과 31일(토) 양일 간 안양아트센터에서 특별공연 시민과 함께 하는 '음악극 파랑새'를 무대에 선보인다. 우리에게 동화로 친숙한 ‵파랑새′는 모리스 마테를링크의 희곡 작품으로 ‵행복은 먼 곳에 있는 것이 아니라 가까운 곳에 있다′라는 주제로 널리 알려져 있다. 원작 내용은 가난한 남매 틸틸과 미틸이 어느 날 자신들에게 찾아온 요술쟁이 할머니에게 자신의 아픈 딸을 위해 파랑새를 찾아달라는 부탁을 받은 후, 여행을 떠나 우여곡절을 겪는 모험이야기이다. 이번 공연은 오세혁 작가의 손을 거쳐 원작과는 다르게 현대 버전으로 재창작되었고 이대웅 연출가가 연출을 맡았다. 특히 지난 7월 13일 안양시민들을 대상으로 오디션을 실시하여 선발된 시민배우 19명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