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8 4

[20191209]안양 명학초교 다목적체육관 ‘꿈마루’ 개관

안양8동에 자리한 명학초등학교 다목적체육관 ‘꿈마루’가 지난 4일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한 유관기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가졌다 . 안양시가 국비 포함 25억7천5백만 원을 들여 지은‘꿈마루’는 1층이 필로티구조인 1,750㎡면적의 2층 규모다. 꿈마루 개관으로로 이 학교 학생들은 눈·비와 미세먼지 걱정 없이 체육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또 꿈나루’는 또 추후 지역주민들에게도 개방될 예정이어서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하게 될 전망이다. 명학초교는 지난 1978년 3월 개교했으며 현재 20학급 427명이 학업 중이다. 최 시장은 축사에서 다목적체육관 이름인‘꿈나루’처럼 어린이들이 체력을 단련하며 꿈과 재능을 키우는 공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모두 학교 체육관 건립비용으..

[20191209]안양시, 자원봉사자 여러분! 2019년 수고하셨습니다.

자원봉사자들의 금년 한해 노고를 격려하는 2019 안양시자원봉사자대회가 지난 5일 안양시청 강당에서 관객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자원봉사활동 유공자 34명과 13개 단체가 최대호 안양시장으로부터 상장을 수상했다. 3천 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벌인 72명에게는 인증패가 수여됐다. 수상자를 보면 자원봉사에 남다른 열정을 보인 대한적십자봉사회 안양지구협의회, 안양2동 자율방범대, 가정방문봉사단, 박광준 환경감시운동본부 대표, 정회성‘함께걸어가는세상터’회원, 김성륜·정세진·가태훈·김민경(청년) 등 13개 단체와 27명이 최대호 안양시장과 김선화 안양시의회 의장으로부터 상장을 수상했다. 또 홍영란 안양여성자원봉사회 회장 등 6명이 행정안전부장관상, 경기도지사상, 경기도의회의장상을 각각 수..

[20191209]안양시 2018년 이어 2019년도 ‘생산성대상’ 수상

안양시가 2019년도 ‘생산성대상’을 수상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했다. 안양시는 지난 4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9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시상식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생산성대상’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지자체의 행정력을 측정 분석, 스스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뜻을 두고 있다. 시는 이번‘생산성대상’에서 특히 혁신성장 유니콘 생태계 조성 프로젝트를 주 내용으로 하는 지역경제 분야에서 주목을 끌었다. 혁신성장 유니콘 생태계 조성 프로젝트는 규제혁신의 패러다임으로 신산업 판로개척과 테스팅 규제를 맞춤형으로 제시해 기업의 혁신성장을 조성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공무원들의 노..

[20191209]안양문화예술재단 특별 공연 '연무(緣舞)' 개최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오는 11일 오후 7시 평촌아트홀에서 무용아카데미 페스티벌 무료 공연 '연무(緣舞)'를 개최한다. 평촌아트홀 아카데미 한국무용강좌가 개강 후 십년 동안 수강생들이 자치적으로 예술단을 구성, 정우예술단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며 여러 공연에 참가해 전문예술단체에 버금가는 실력을 선보였다. 올 해는 십년 동안의 구슬땀을 흘려가며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뜻깊은 자리로 이번 '연무(緣舞)' 공연에서는 승무, 살풀이, 진도북춤 등 아름다움이 묻어나는 한국무용 전통춤의 진수를 만날 수 있다. 또한, 이번 공연은 10번째를 기리는 만큼 특별한 공연을 준비했다. 처음과 끝을 장식할 첫 번째 무대와 마지막 무대에는 태사모예술단과 고르예술단이 참여한다. 정우예술단은 아리랑곡에 맞추어 대취타와 부채춤을 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