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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07]경인 6대 지방일간지 유료부수 1-3만부 수준

한국ABC협회가 6일 2019년(2018년도분) 일간신문 172개사에 대한 유료부수 인증결과를 발표했다. 인증매체는 *전국일간지 29개사 *지역일간지 112개사 *경제지 16개사 *영자지 3개사 *스포츠지 7개사 *소년지 2개사 *생활정보지 1개사 *무료일간지 2개사 등 총 172개사다. 부수조사대상 기간은 2018년 1월~12월이며 공사는 올해 상.하반기로 나눠 실시했다. 상반기에는 종편-케이블에 참여한 24개사, 하반기에는 참여하지 않은 148개사가 공사를 받았다. 상반기 인증결과는 지난 5월 21일 발표했다. 한국ABC협회는 보도자료를 통해 본사공사는 인쇄상황, 발송상황, 원재료입고, 사용내역 등에 대한 검증과 전표, 세금계산서, 계정별 원장, 결산서 등을 조사했다. 지사지국은 독자명부, 금융결제원..

[옛사진]1968년 안양 다운타운이었던 구시장-시대동(안양1동)

2019.12.06 글씀/ #추억 #구시장 #시대동 #안양1동/ 사진속 풍경은 1930-60년대 안양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오고 갔던 안양 시대동(현 안양1동) 구시장의 1968-69년 모습입니다. 사진속에 담긴 기록을 이야기로 풀어내면 경부선 철길이 지나는 땡땡땡 건널목(현 진흥육교자리)에서 비산동 수푸루지 다리(현 임곡교) 및 대림대쪽 방향으로 찍은 시장통의 모습이 담긴 사진으로 사진 좌측에는 양산을 쓰고 포대기로 어린이를 둘러맨 아주머니, 장바구니를 든 원피스 차림의 소녀, 무엇이 그리 바쁜지 웃통은 훌러덩 벗은채 신발은 한쪽 손에 들고 맨발로 걸어가는 어린이가 있고 사진 우측에는 비산동 방향으로 가는 마차 2대와 밀집모자를 쓰고 자전거 탄 남성이 보이고, 사진 중앙에는 군용트럭 한대가 달려오고 ..

[20191206]의왕시 백운.왕송호수 등 72개소로 ‘공공와이파이존 확대

의왕시는 기존에 공공건물 위주로 제공하던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이달부터 시민다중이용시설에 확대 제공한다. 시는 백운·왕송호수, 도서관 등 시민들이 자주 찾는 시민다중이용시설 72개소에 AP(무선송수신장치) 126대를 설치했다. 이번 공공와이파이존 구축사업은 기가급 속도의 개방형 무료 와이파이존 구축을 통해 시민 누구나 통신비 부담 없이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도시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시민들의 정보 접근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시민들이 공공와이파이존에 대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건물 내부에 홍보 스티커를 부착하고, 백운·왕송호수의 CCTV 폴대에 입간판을 부착했다. 공공와이파이존은 특정 이동통신사 구분 없이 개인휴대폰의 무선 네트워크 설정에서‘G_PublicWiFi@Uiwan..

20191206]군포 중앙도서관 '시민 북큐레이터'가 권하는 도서 전시회

군포시 중앙도서관은 12월 14일부터 31일까지 중앙도서관 1층 오픈갤러리에서 시민 북큐레이터가 추천하는 도서를 주제별로 전시하는 ‘책 권하는 시민들’ 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회는 「더불어 함께 하는 삶」이라는 주제로, ‘삶의 의미와 행복을 찾아서’, ‘꿈-나 그리고 그대, 그대들.....’,‘동물공감’, ‘세상과의 대화’, ‘행복’ 등,시민 북큐레이터가 추천한 17개 분야, 240권의 도서가 전시된다. 북큐레이터란 북(Book)과 큐레이터(Curator)의 합성어로 특정 주제에 맞는 다양한 책을 선별해 이용자에게 제안하는 사람을 말하는데, 현대사회의 책 홍수 속에서 좋은 책을 주제에 맞게 고르고 소개하는 역할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중앙도서관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북큐레이터를 선발한 뒤, 전문적인 교..

[20191206]군포철쭉축제 먹거리 및 판매상품 공개심사로 선정했다

군포문화재단은 지난 4일 수리산상상마을에서 2020 군포철쭉축제 제안 공모‘군포의 맛’과 ‘군포의 멋’ 품평회를 개최했다. ‘군포의 맛’과 ‘군포의 멋’은 축제에서 비중있는 역할을 담당하는 먹거리의 질적향상을 도모하고, 관람객들이 철쭉축제를 기억할 수 있게 하는 아이디어 상품을 발굴하고자 2020 군포철쭉축제의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먼저 ‘군포의 맛’은 군포시 관내에 소재한 소상공인 음식점들을 대상으로 완제품, 반조리음식, 음료 및 스낵 등의 다양한 업체를 선정하고, ‘군포의 멋’은 공예품과 문구류, 지역특산품 등 철쭉꽃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판매가능한 상품을 선정한다. 이날 열린 품평회에는 ‘군포의 맛’총 31개, ‘군포의 멋’ 총 15개 개인 또는 업체가 참여해 각자 자신의 상품을 소개하고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