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3 4

[20210304]의왕 우리동네 미술 월암별곡 오봉산 이야기 현판식

의왕시는 공공미술프로젝트 우리동네미술‘월암별곡’ 사업과 관련 지난 3일 의왕시 이동고개 삼거리에서 주민들의 염원을 담은 은하수가 펼쳐진‘오봉산 이야기’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현판식에는 김상돈 의왕시장님과 의왕시청 문화체육과 직원들, 박찬응 총감독을 비롯 오봉산 이야기 프로젝트를 진두지휘한 류충렬 예술감독과 박민규 작가 외 5명의 작가들, 그리고 여러 스텝들과 주민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오봉산이야기 명판에는 스테인레스 그릇을 기증해준 청계동,내손동,부곡동,고천동 등 의왕시민 150여명의 이름과 참여작가 작가 이름이 새겨져 의왕시민이 세운 상징적 조형 벽화로 길이 보전될 전망이다. 김상돈 시장은 “공공미술 프로젝트‘월암별곡’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주신 박찬응 총괄감독과 작가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코로..

[20210303]군포시도서관, 특성화도서관으로 새롭게 개편

군포시가 종래의 도서관 개념에서 탈피해 새로운 방식의 ‘특성화 도서관 사업’을 3월부터 시행한다. ‘특성화 도서관 사업’은 시민 관심사와 시대 흐름을 반영해 군포시 특화도서관의 정체성 확립과 이용 활성화를 위한 신규 사업이다. 이를 위해 당동도서관은 ‘노후준비’, 대야도서관은 ‘도시농업’, 부곡도서관은 ‘함께 육아’ 등 새로운 특화주제를 선정하고 관련 특별강연과 도서 제공을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당동도서관의 ‘노후준비’는, 재테크·건강관리·은퇴설계 등 중년뿐만 아니라 인생 설계단계에 관심있는 모든 시민들을 위한 실용적인 주제로 꾸려진다. ‘도시농업’을 실현하기 적합한 지역에 있는 대야도서관은 베란다 텃밭과 홈가드닝 등 도심 속 자연생활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부곡도서관은 ‘함께 육아’ ..

[20210303]안양시, 친환경 전기차.수소차 구입 보조금 지원합니다

안양시가 올해 친환경 차량의 보급을 대폭 확대해 쾌적한 환경조성에 한 발짝 더 나아 간다. 총 보급 수량은 876대, 이중 전기를 에너지로 사용하는 승용차가 477대, 화물차 221대, 이륜차 41대, 버스가 40대이다. 97대는 수소자동차로 보급할 계획이다. 안양시는 이에 총 191억 원을 투입해 전기승용차는 1천2백만원까지, 전기화물차는 3천10만원까지, 전기이륜차는 330만원까지 각각 지원한다. 또한, 수소자동차는 3천250만 원으로 각각 유형·차종별로 차등 지원된다.. 이와 같은 사항은 안양시청 홈페이지와 저공해 차 통합누리집(ev.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현재 안양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개인 또는 안양에서 사업장을 운영하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안양시는 작년 ..

[20210303]안양 율목종합사회복지관에 ‘경기 먹거리 그냥 드림 코너’개설

‘경기먹거리 그냥 드림 코너’가 지난 23일 율목종합사회복지관 1층에 개설됐다. 경기먹거리그냥드림코너’는 이재명 지사가 야심차게 추진한 사업으로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생계가 곤란해진 빈곤층에게 기본적인 생필품을 제공하고, 생계형 범죄 ‘코로나 장발장’을 예방하기 위한 최소한의 안전장치 차원에서 마련돼 지난 2월10일 포천시에 처음 개설돼 운영을 시작한 이후 경기도내 지자제로 확산되고 있다. 위기상황으로 어려움에 처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각종 먹거리와 생필품을 무료로 가져갈 수 있는 경기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과 지역사회의 후원 등을 통해 운영되며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개장되며, 운영시간은 오후 2시에 오픈해 5시에 닫는다. 최대호 경기도 안양시장은 “우리시 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