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6 7

[20201026]의왕시,‘대한민국 도시대상’ 국토부장관상 수상

의왕시가‘2020 대한민국 도시대상’시상식에서 도시환경부분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대한민국 도시대상’은 전국 시ᐧ군ᐧ구를 대상으로 지난 한 해 동안 도시의 지속가능성과 생활인프라 수준을 평가해 시민 삶의 질과 도시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한 도시를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이번 평가를 위해 대한국토ᐧ도시학회와 국토연구원 등 학계, 연구기관, 실무단체에서 각 분야의 전문가를 추천받아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지난 6월부터 약 3개월간 도시사회, 도시경제, 도시환경, 지원체계 등 4개 분야 및 도시재생사업 등 3개 우수사례에 대해 서류평가와 실사평가를 진행했다. 특히, 의왕시는 도시재생사업, 미집행공원 해소 및 주택공급을 통한 주거 질 향상의 성과를 거두었으며..

[20201026]군포시청소년재단, 출범식 및 학생운동독립기념일 기념행사 온라인 진행

군포시청소년재단이 오는 11월 3일 ‘군포시 청소년, 미래를 설계하는 N개의 꿈!’ 이라는 주제로 출범식 및 학생독립운동기념일 기념행사를 갖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생중계 될 예정이며 군포시청소년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바로 시청할 수 있다. 이날 행사의 1부는 청소년재단 출범 기념식, 2부는 ‘공감, 대담’이라는 주제로 토크콘서트의 형태로 진행된다. 변화하는 사회와 청소년의 꿈, 진로, 미래에 대해 이야기를 통해 군포시 청소년 정책과 사업이 지향해가야 할 방향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주요 참석자로는 군포시장인 군포시청소년재단 한대희 이사장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광호 이사장, 순천향대학교 김민 교수이다. 지난 5월 1일 출범한 군포시 청소년재단은 청소년정책과 청소년 사업의..

[20201026]군포시, 무료 공공와이파이 확대 45곳으로 늘어났다

군포시는 10월 26일 시민 누구나 무료로 무제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공공 와이파이를 산본로데오거리, 둔전공원, 산본중앙공원, 철쭉공원, 효자어린이공원 등 관내 5개 지역에 추가로 구축했다. 이로써 군포시에 구축된 무료 공공와이파이는 모두 45개로 늘어났다. 시가 제공하는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는 무선인증 서버 구축을 통한 보안기능 강화로 개인정보가 필요한 금융거래에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비대면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데이터 사용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정보접근성 향상과 정보격차 해소 등 통신복지를 위해서 무료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는 매우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공공 와이파이를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20201026]안양시, 석수3동 舊청사 리모델링해 복지공간 만든다

석수3동 舊 행정복지센터 청사(만안구 석수로212번길 23)가 다목적복지시설로 변신한다. 안양시는 23일 석수3동 구 청사를 다목적복지시설로 리모델링하는데 따른 주민설명회를 지난 22일 석수3동 행정복지센터 강당에서 열었다고 밝혔다. 현재 석수3동 구 청사는 지난해 청사 신축 이전으로 비어있는 상태다. 시는 내년 1월중 리모델링 착수해 연말에 개장한다는 계획이다. 지하1층 지상3층인 석수3동 구 청사는 리모델링을 통해 1층에 청란경로당이 들어서고 주민공유공간이 설치된다. 또 석수권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할‘건강생활이름센터’가 2층에 자리 잡는다. 만안보건소가 담당할 건강생활아름센터는 고혈압, 당뇨, 치매 등 만성질환 관리와 주민생활에 활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3층..

[20201026]안양시, 2020 도시재생 산업박람회‘최우수상’수상

안양시가 ‘2020 대한민국 도시재생 산업박람회’에서 최우수에 해당하는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국토교통부와 서울시가 주최하는 도시재생 산업박람회는 도시재생사업의 발전적 미래상을 구상하고,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지난해 인천에서의 첫 개최된데 이어 올해는 서울 강남구 세텍(강남구 남부순환로 3)을 무대로 이달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열렸다. 시는 안양8동 명학마을, 박달1동 정원마을, 석수2동 행정복지센터 일원 등 3개 지역에서 펼치고 있는 도시재생 뉴딜 추진과정을 판넬과 영상으로 선보였다. 특히 도시재생 뉴딜추진 지역을 중심으로 추진 중인 “업사이클&리사이클”을 모티브로 담은 컨셉 ‘안양화원’은 독창적인 미를 선보이며, 전시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의 시선을 자극했다. 컨셉..

[20201026]2020 안양시 건축문화제 아름다운 건축물부문 금상 연성대학교 본관과 부속건물

안양시가 후원하고 안양지역(안양.군포.의왕.과천)건축사회가 주관한 ‘2020 안양건축문화제가 지난 17일 시상식과 함께 오픈해 20일 페막한 가운데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도 건축물에 관심 있는 많은 이들의 문화적 향유증진을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http://www.aykira.org/)를 통해 운영 중이다. 온라인 전시는 김중업건축박물관내 특별전시관을 모태로 온라인을 통한 3차원 입체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총 작품 수는 5백여 점, 역대 건축문화상 수상작을 포함해 안양그리기 공모작, 안양지역 우수 건축물과 기록사진 등이다. 안양의 건축가들이 그린 유화와 스케치 작품전도 온라인전시관에서 감상할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17일 김중업박물관 야외 전시장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상장을 수여하고, 안양지역의..

[20201026]제35회 안양시시민대상 7명 시상

안양시가 제 35회 안양시민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7명에 대한 시상식을 지난 20일 안양시청에서 가졌다. 안양시민대상은 근면 성실한 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시민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1986년 제정돼 올해로 제35회로 매년 시민의 날 기념식과 함께 열려왔던 시상식이지만 올해는 코로나19 관계로 시청 접견실에서 간소하게 진행됐다. 이번 35회 시민대상수상자는 두차례의 선발위원회 심의를 거쳐 ▲ 효행 ▲ 지역사회발전 ▲ 사회복지 ▲ 산업경제 ▲ 문화예술 ▲ 교육 ▲ 환경보전 등 7개 분야에서 한명씩 확정됐다. ▲ 효행 – 전희순 안양4동 V터전 회장 결혼 후 3대의 대가족과 생활하며 시부모님을 정성껏 모시고, 2005년부터는 거동이 불편한 친정어머니까지 함께 모셔 주변에 효행의 모범이 됐다. 틈틈이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