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12 3

[20201012]한글이 모락모락 2020 갈미한글축제 개최

의왕시는 힌극날인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한글이 모락모락 2020 갈미한글 축제’를 개최한다. 갈미한글 축제는 한글을 매개로 2014년부터 매년 갈미한글공원에서 개최하고 있다. 특히, 축제의 전 과정이 의왕시의 대안학교, 작은도서관, 학습마을, 마을공방, 생협 등의 주민 주도로 개최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른 축제이다. 올해 개최하는 한글축제 또한 대면과 온라인 방식을 병행하는 행사라는 새로운 방식의 축제를 시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주도하며 만들어가고 있다. 이번 갈미한글축제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예년과 달리 갈미한글공원에서 개최하지 않고 각 참여기관에서 개별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며 일부 프로그램은 밴드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번 축제는‘손글씨로 배지만들..

[20201012]군포, 브런치클래식 <베토벤의 보석상자> 대면 공연한다

군포문화재단은 오는 15일 오전 11시 군포문화예술회관 철쭉홀에서 브런치클래식 시리즈 공연을 진행한다. 군포문화예술회관의 브랜드 공연인‘브런치클래식’은 평일 오전시간 대에 시민들이 여유롭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되는 공연으로, 올해에는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기념하는 라는 주제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 중이다. 올해 브런치클래식은 잘 알려진 베토벤의 명곡들과 숨겨진 곡들을 묶어 6가지의 주제로 선별, 베토벤의 음악적 삶을 느껴보고 음악의 보석상자에서 소중히 하나씩 꺼내 듣는 듣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베토벤의 보석상자 시리즈의 다섯 번째 공연인 이날 공연에서는 장윤성 지휘자가 이끄는 군포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연주하며, 연간 100여회의..

[20201011]안양 학의천 학운교 다리위 민물가마우지 배설물로 조심조심

2020.10.11/ #민물가마우지 #안양천 #학의천 #똑딱이/ 안양천과 학의천에서 찰깍한 민물가마우지. 안양천 전파교 인근을 걷다보면 수영을 하는 까만 새를 볼 수 있지요. 운이 좋으면 쌔까만 머리가 쑤욱하고 물속에서 올라오는 모습도 목격할 수 있지요. 잠수성 조류인 민물가마우지는 겨울철 철새인데 수년전부터 안양천과 학의천에서 목격되더니 이젠 텃새로 안양천과 학의천에 자리를 잡고 터줏대감이 되어 살고 있는 안양 새가 되었지요. 민물가마우지는 학운공원 앞, 오프스쿨앞, 양명고앞, 전파교 인근 등에서 목격되는데 물속으로 잠수해 물고기를 잡아먹는 모습을 볼 수 있지요. 학의천 민물가마우지들의 아지트는 학운공원 건너편 인데, 육대장앞 천변 뚝방에 설치된 2007 APAP작품으로 "살기좋은 도시 안양,산과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