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시민연대/안양지역정보뱅크

[20201026]군포시청소년재단, 출범식 및 학생운동독립기념일 기념행사 온라인 진행

안양지역뉴스/군포

 

군포시청소년재단이 오는 11월 3일 ‘군포시 청소년, 미래를 설계하는 N개의 꿈!’ 이라는 주제로 출범식 및 학생독립운동기념일 기념행사를 갖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생중계 될 예정이며 군포시청소년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바로 시청할 수 있다.

이날 행사의 1부는 청소년재단 출범 기념식,  2부는 ‘공감, 대담’이라는 주제로 토크콘서트의 형태로 진행된다. 변화하는 사회와 청소년의 꿈, 진로, 미래에 대해 이야기를 통해 군포시 청소년 정책과 사업이 지향해가야 할 방향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주요 참석자로는 군포시장인 군포시청소년재단 한대희 이사장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광호 이사장,  순천향대학교 김민 교수이다.

지난 5월 1일 출범한 군포시 청소년재단은 청소년정책과 청소년 사업의 개발과 집행, 위탁 청소년시설의 관리와 운영 등, 전반적인 청소년 관련 사업을 맡게 되었다. 지속 가능한 청소년사업을 활성화하고, 변화하는 지역청소년정책 수요에 부응하여 청소년을 실천 및 변화의 주체로서 실현할 수 있도록 정책을 수립해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군포시청소년재단 한 대희 이사장은 “학생 독립운동 기념의날 91주년과 함께 새롭게 출범하는 군포시청소년재단의 온라인 출범식에 군포시 청소년과 시민들 청소년들의 미래와 정책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참석하셔서 함께 소통하고 축하해주시기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군포시청소년재단 출범식 및 학생독립운동기념의날 기념행사 온라인 생중계는 군포시청소년재단 공식유튜브 채널 (https://bit.ly/gpyf_youtube)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