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13 4

[20201013]과천 3기 신도시 토지감정사 선정 둘러싸고 신경전 치열

3기 신도시(남양주 왕숙ㆍ하남 교산ㆍ인천 계양ㆍ고양 창릉ㆍ부천 대장ㆍ과천) 조성을 위한 보상 작업이 궤도에 오르면서 주민과 정부ㆍ지자체ㆍ공기업 간에 신경전이 치열하다. 특히 과천3기 신도시 토지보상과 관련 토지감정평가사 선정을 들러싸고 토지주와 과천시, 주민들간에 집단 반발과 논란도 적지않다. 이와관련 주민추천 감정평가사 선정을 위한 토지주 설명회가 오는 17일 오후 2시, 과천농협 대강당에서 열린다. 과천 공공주택지구 통합대책위원회는 지난 9월 7일자 보상계획공고에 따라 보상평가를 위한 주민추천 감정평가사 선정을 22일까지 마무리 한다고 밝혔다. 과천 공공주택지구 통합대책위원회는 무내미, 선바위역세권, 광창, 100번지, 복합 문화단지, 상하벌, 막계동 지역의 토지주들이 함께 모여 만든 통합대책위원회로..

[20201013]군포시생활문화센터, 생활문화동호회들의 <취미는 예술> 작품전

군포문화재단은 오는 18일까지 군포시생활문화센터 커뮤니티갤러리홀에서 생활문화동호회들의 작품 전시 을 진행한다. 군포시생활문화센터가 생활문화콘텐츠 창작 지원을 위해 추진하는 ‘2020 생활문화콘텐츠 지원사업’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전시에서는 취미를 통해 시민들이 만든 여러 생활예술 창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규방공예, 바느질, 회화, 사진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8개 생활문화동호회가 이번 전시에 100여개의 작품을 출품했다. 이번 전시는 장기화된 코로나19에 지친 일상에 위로가 되어 온 우리 이웃들의 취미활동을 만나보고, 취미가 예술이 되는 과정을 접함으로써 생활문화를 통해 즐거운 일상을 향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전시는 오는 18일까지 무료로 진행돼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20201013]군포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분야 전국 최우수기관(보건복지부장관상)

군포시니어클럽(관장 김정호)이 2020년 보건복지부 주관 노인일자리기관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최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군포시에 따르면, 군포시니어클럽은 전국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1,268개소를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평가에서 두차례 심사를 통해 사업추진실적 달성도와 일자리발굴, 사업개선 등을 인정받아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김정호 군포시니어클럽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사업추진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군포시에서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아 감사드린다”며,“ 현장에서 함께 수고하시는 어르신들 덕분에 좋은 성과를 얻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김정호 관장에게 “요즘같이 힘들고 어려울 때 좋은 소식을 전해준 시니어클럽 어르신과 종사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코로나19 ..

[20201013]군포시, 중국 ‘위쳇’ 이용 온라인 플랫폼 자매도시 린이시에 구축

군포시가 관내 중소기업들이 온라인을 통해 중국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했다. 군포시는 해외자매도시인 중국 린이시에 중국 최대규모의 모바일 ‘위쳇’을 통해 군포시 중소기업들의 상품을 주문, 배송할 수 있는 온라인 판매망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로 가속화되고 있는 언택트 플랫폼의 중국 전자상거래를 구축함으로써 군포시 중소기업들의 비대면 중국 공략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시는 우선 관내 10개 중소기업에서 생산하는 화장품, 건강식품, 유아용품, 완구 등 4개 분야 27개 제품의 온라인 주문, 배송을 시작했다. 이용 방법은 중국 전역 어디서든 소비자들이 위쳇에 QR코드를 이용해 군포브랜드관 모바일 몰에 접속한 후, 군포시 기업들의 상품을 검색하고 주문하면 이삼일 안에 배달이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