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08 6

[20190610]안양시, 중소벤처기업부 '스타트업 파크' 공모사업 1차 심사 통과

안양시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개모집한 ‘스타트업 파크’ 조성사업 1차 서류심사를 지난 4일 통과했다. 시에 따르면 본 사업은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공모사업으로 총 120여억원의 국비를 지원을 받는 사업으로 신청지는 총 14개소로서 이중 10여 곳이 1차 서류평가의 벽을 넘었다. 안양시는 사업신청 후보지로 전)수의과학검역원 부지 약 2,300㎡에 지하2, 지상 7층 규모로 약 7,000㎡의 ‘안양 스마트 스타트업 파크’ 신축을 제시했다. 2차 현장평가는 6월12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 이루어지며 70점이상 점수를 받은 신청지에 한해 3차 사업발표에 참여할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6월말 3차 발표 직후, 올해 조성할 1개소는 120여억원을 바로 지원하고, 향후 조성할 5개 지역에 대..

[20190608]의왕시 통합안전센터 견학 프로그램 운영해요

의왕시가 시민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통합안전센터에 대해 소개하고 안전체험 등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6월부터 시민들을 대상으로 통합안전센터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올해 1월 운영을 시작한 의왕시 통합안젠센터는 전문 교육을 받은 관제요원과 경찰관이 1,770여대의 CCTV를 24시간 모니터링하면서 관내 각종 사고와 재난·재해 및 범죄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지키며 충실한 파수꾼 역할을 하고 있다. 견학 프로그램은 통합안전센터 역할 및 기능 소개, 홍보 동영상 시청, 우리동네 CCTV 찾기 및 야외 비상벨·안심귀가서비스 체험, 112·119·재난·생활방범 등 실제 사건처리 상황 동영상 시청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시는 이번 견학을 통해 시민들이 위급상황 발생시 취해야 할..

[20190608]의왕시, 시민정원사 양성과정 마련 40명 모집

의왕시가 시민들의 건전한 녹색 여가 활동에 기여하기 위해 오는 10일부터 ‘의왕시민정원사’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 40명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오는 7월부터 내년 2월까지 매주 화요일에 운영되며, 교육비는 시에서 지원한다. 단, 전정가위 등 개인 물품구입에 따른 비용(7만원)은 제외다. 교육에서는 전문강사의 지도 아래 식물이해, 식물관리, 화훼 유지관리, 정원조성 등 다양한 내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6월 10일부터 14일까지로, 모집대상은 의왕시에 거주하는 시민 중 조경가든대학 수료자, 산림·원예·조경 관련학과 대학 졸업자 및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대상으로 한다. 접수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홈페이지(www.uiwang.go.kr)‘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시 ..

[20190608]군포시, 퍼실리테이터 47명 직접 양성

군포시가 개최할 각종 토론식 회의 등에서 진행 및 공론을 촉진할 시민 전문가 47명이 탄생했다. 시는 지난 4일 앞으로 민․관 협치 행정과 토론식 회의문화 활성화를 주도할 군포형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 토론 진행․촉진자) 양성과정의 수료식을 개최, 교육 수료생들을 격려하며 활동 활성화 방안을 안내했다. 시에 의하면 이번에 퍼실리테이터로 양성된 시민들은 우선 5일 개최된 ‘주차 문제 해결을 위한 열린 토론회’ 2차 회의에 참여해 원활한 진행과 실효성 높은 토론이 이뤄지는 데 기여했다. 또 오는 11일에는 시가 주민차지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마을총회 운영 및 마을계획 수립’ 준비 단계인 마을계획 준비위원회 합동 연수에도 참여, 회의와 토론 진행을 촉진할 예정이다. 신청하 정책감사실장은 “토..

[20190608]군포시 지역보건의료계획, 보건복지장관 표창

군포시의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이 수립 내용의 우수성과 실현 가능성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포상금을 받았다. 시와 보건복지부에 의하면 군포시는 지난 4일 보건복지부가 개최한 ‘지역보건의료계획(이하 의료계획) 성과대회’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의료계획은 각 지자체가 4년마다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수립하는 것으로, 제7기는 2019년부터 2022년까지를 계획 기간으로 한다. 이번에 우수성을 인정받은 시의 제7기 의료계획은 우선 치료 사각지대의 장애인 대사증후군 예방 관리를 포함한 장애인 재활사업 확대, 주민센터 방문건강관리 공무원 확충 및 배치 등 전반적인 보건서비스 강화를 통한 건강형평성 보장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 시민 참여 평생건강관리 기반 및 건강안전망 구축을 위해 시민건..

[20190608]군포시, 자매도시 중국 린이시 방문 시민단 모집

군포시가 오는 9월 2일부터 6일까지 4박 5일간 중국 산둥성 린이시를 방문할 시민 모집에 나섰다. 시는 해외 자매도시 바로 알기, 교류 다양화 및 활성화 차원에서 그동안 공무원, 시의원,기관장 중심으로 다녀왔던 자매도시 방문단을 희망하는 일반시민으로 확대해 자메도시의 역사 문화 탐방 시행에 나선 것이다. 일정을 보면 제17회 린이 서성문화축제 개막식에 참여하고, 서성 왕희지의 생가 및 안진경․순자 박물관을 방문하는 등 린이시의 주요 시설을 견학하고, 서예 체험도 진행할 예정이다. 시의 일방적 설명이나 안내 등으로만 해외 자매도시를 접한 시민들에게 해당 도시가 어떤 곳인지 직접 보고 경험하며, 깊이 느끼고 이해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시는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린이시 역사․문화 탐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