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09 11

[20190410]자전거의날 기념 "자전거, 안양을 만나다" 특강

안양시 동안구청이 2019년 자전거의 날을 기냠하며 자전거 타기와 전문가 두명을 초청해 이야기 듣는 시간을 마련해 관심을 모은다. 오는 22일 오후 4시 안양 동안구청 5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자전거 안양을 만나다"는 1부로 , 세계 자전거 여행가로 "자전거를 타고 세상을 만나다"의 저자 박주하 강사로 부터 자전거여행 시작하기를 듣는다. 2부에서는 산악자전거 전 국가대표로 세상에서 자전거를 제일 잘 타는 여자란 소리를 듣는 이미란 자전거 문화콘텐츠 케이블로 대표로 부터 인생이 아름다워 지는 두바퀴를 주제로 이야기를 듣는다.

[영상]안양천 가마무지의 물고기 사냥후 몸 말리기(2019.04.04)

안양천 가마무지의 물고기 사냥후 몸 말리기 byung-ryul choi 게시일: 2019. 4. 9. 안양천 민물가마우지의 물고기 사냥후 몸 말리기/ 민물가마우지가 안양천 전파교 인근에서 수영과 자맥질로 물고기 사냥을 한 민물가마우지가 물가로 날개를 확짝 펴고는 몸을 말리는 장면. 잠시후 이 민물가마우지는 하늘로 날아 올랐다. 안양천의 안양시 관내 쌍개울옆 덕천교에서 전파교 구간과 지천인 학의천을 걷다보면, 운이 좋으면 민물가마우지의 수영과 물고기사냥, 휴식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2019.04.04) 유튜브 영상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_gGn6Bz1eAs

[영상]안양천 민물가마우지의 물고기 사냥(2019.04.04)

안양천 민물가마우지의 물고기 사냥 byung-ryul choi 게시일: 2019. 4. 8. 안양천 민물가마우지의 물고기 사냥 장면을 똑딱이가 멀리서나마 포착. 안양천의 안양시 관내 쌍개울옆 덕천교에서 전파교 구간과 지천인 학의천을 걷다보면, 운이 좋으면 민물가마우지의 수영과 물고기사냥, 휴식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2019.04.04) 유튜브 영상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PuAeGYXOGwI

[20190410]만안치매안심센터 문 열었다... 동안치매센터 9월 개관

안양시민들의 치매예방과 치유에 중추적 역할을 할 안양시 만안치매안심센터가 만안보건소 6층에 공간을 마련해 지난 6일 최대호 안양시장, 도·시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갖고 운영에 들었갔다. 시가 사업비 10억1천여만원을 들여 개소한 만안치매센터(이하 만안치매선터) 규모는 406.8㎡면적으로 검진실, 사무실, 프로그램실, 진료실, 쉼터, 가족카페 등의 시설을 갖추고 주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방돼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이곳에서는 간호사, 작업치료사 등 전문인력이 상주하는 가운데 치매조기검진과 치매환자 치료관리비 및 조호물품 지원, 인지 재활프로그램 쉼터운영 등을 진행한다. 또한 치매가족 1:1 상담과 자조모임을 통한 치매가족을 대상으로 한 치매예..

[20190410]안양.과천.성남 어린이합창단 '모짜르트 대관식 미사' 연합공연... 선착순 무료

안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기획연주 ‘모짜르트 대관식 미사’가 주말인 13일 오후 5시 평촌아트홀 무대에 오른다. 안양, 성남, 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등 3개시 합창단이 함께 무대에 오르는 이번 공연에서는 모차르트의 미사 중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곡 중 하나인 ‘대관식 미사’를 선보인다. 과천시립교향악단 앙상블이 연주하고 3개시 합창단이 연합하여 들려주는 모차르트 대관식미사 외에도 각 합창단의 특색을 나타낼 수 있는 다양한 곡을 들려줄 예정이다. 이중에서도 안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너 만나 좋은날”, 보헤미안 랩소디를 선사한다. 공연 관람은 전석무료입장으로 당일 오후 4시부터 선착순 좌석권을 배부한다. 한편 안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1996년 경기도 최초로 창단되어 부산세계합창제에서 우리나라 처음으로 금..

[20190410]2019 의왕시청 벚꽃축제 13-14일 이틀간 열려요

의왕시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시청 일원에서 ‘2019 의왕시청 벚꽃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벚꽃축제에는 제6회 의왕벚꽃 시민노래자랑, 시민참여 열린무대, 클래식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고, 체험프로그램과 먹거리마당 등 시민들이 함께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되어 있다. 축제 첫날인 13일에는 오후 3시 시청 대형주차장 특설무대에서 시민노래자랑이 열린다.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올라온 참가자들이 멋진 노래실력을 뽐내고, 인기가수 김미교, 비타민엔젤, 이창환 밴드 등 초청가수 무대도 선보인다. 또한, 이날은 의왕시 장애인의 날을 맞아 기념식 및 어우러짐 한마당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14일에는 특설무대에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열린무대가 펼쳐진다. 일반인, 음악동아리, 주민센터 및 평생학습기..

[20190410]의왕시, 철도·물류산업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의왕시는 지난 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 6개 기관과 철도·물류산업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16년 철도산업 발전과 철도·물류산업 관광 활성화를 위해 체결했던 업무협약 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재협약을 통해 새롭게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상돈 의왕시장과 나희승 한국철도기술연구원장을 비롯해 한문희 (주)의왕ICD 대표이사, 장영철 한국철도공사 인재개발원장, 김성수 한국농어촌공사 화성‧수원지사장, 김철수 한국교통대학교 철도대학 산학협력단장 및 한봉우 의왕문화원장 등 7개 기관 기관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7개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간의 우호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의왕시의 철도산업 발전과 철도·..

[20190410]2019 군포철쭉축제, 4월 24일부터 5일간 열린다

군포시가 주최하고 군포문화재단이 주관해 열리는 2019 군포철쭉축제가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펼쳐진다. 백만그루 분홍빛 철쭉꽃 향연 군포 철쭉축제는 2019 경기관광 대표축제로 선정된 가운데 특히 올해에는 주무대인 군포 철쭉동산뿐 아니라 군포시의 새로운 명소로 부상하는 초막골생태공원까지 축제 영역을 확대,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올해 축제는 군포시민축제시민기획단과 함께 기획 단계부터 추진되어 군포시민이 행복한 축제를 모토로 개최되며, 24일 저녁 철쭉동산 상설무대에서 개막행사 ‘철쭉꽃피는콘서트’로 시작된다. 개막식을 겸해 진행되는 콘서트에는 꿈의오케스트라 군포, 군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과 인기가수 노라조, 비보잉 세계챔피언 진조크루가 출연해 군포철쭉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

[20190409]군포시, 불편한 '버스정류장' 새 디자인으로 교체

군포시가 최근 수리동 일대와 47번 국도변의 오래된 노후 버스정류장 28개소의 시설을 새로운 디자인의 버스 쉘터로 교체했다. 이번에 교체된 버스정류장은 곳은 쉘터(shelter, 가림막)가 없거나 있더라도 제 기능을 못 해 빗물이 새는 등 이용 시민들에게 불편을 끼치는 곳을 선정, 최신 시설로 정비한 것이다. 특히 수리동 일대 버스정류장의 경우 인근에 제3 경기도립공원인 수리산이 가까이 있고, 가로수가 많다는 지리적 특성을 반영한 디자인(이미지)을 적용해 시설을 설치했다고 시는 설명했다. 오숙 교통과장은 “대중교통 이용을 위한 기본 편의시설인 버스정류장 정비는 시민 불편을 해소하는 것뿐만 아니라 안전 강화와 거리를 비롯한 도시 미관 향상을 위한 노력”이라며 “앞으로 매년 시민에게 쾌적한 버스정류장을 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