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61129]안양시 만안·동안구청장 '명예퇴직' 신청

안양똑딱이 2016. 11. 29. 14:03

 

안양시 4급 공무원인 민수기 만안구청장과 송종헌 동안구청장이  시정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 많은 후배공무원들을 위해 정년을 2년여 남겨두고 명예퇴직을 신청해 40년 가까운 공직생활을 마무리하기로 결정해 귀감이 되고 있다. 

민수기 만안구청장은 1979년(6월) 공직에 첫발을 내디뎌 37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 시정발전을 위해 열정적으로 일해 왔으며, 평소 친근감 있는 언행으로 직원 간의 소통을 중요시하고 부드러운 맏형 리더십으로 신망이 두터운 인물로 정평이 나있다.

송종헌 동안구청장은 경기 여주 출신으로 1977년(5월) 시에서 공직을 시작하여 현직에 이르기까지 요직을 두루 거치며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해 왔다.

과묵한 성격에 꼼꼼한 일처리와 어떤 상황에도 평정심을 잃지 않는 부드러운 카리스마는 행정전문가로 꼽는데 누구도 주저하지 않는다.

명예퇴직을 결정한 송 구청장은 고질적 인사적체를 깊이 인식해 후배공무원들에게 하루라도 빠른 승진기회를 열어주고, 구청장 재임기간이 1년여에 불과한데 임용 후 신년인사회 등으로 두 달이란 기간을 허비해 행정의 지속성이 결여되고 새로운 정책수행이 여의치 않았다는 점을 들어, 후임 청장이 보다 빨리 업무를 파악해 구정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내린 결정이라고 밝혔다.

이필운 안양시장은“40년 가까이 선공후사의 정신으로 시정발전에 헌신해온데다 후배들을 위해 아름다운 용퇴를 결심해 주신데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이에 힘입어 시의 모든 공직자는 제2의 안양부흥에 더욱 매진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