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 31

[20211129]우리동네 우체통 어디 있을까, 위치 찾기

편지를 보낼 때 멀리 우체국에 가지 않고도 근처에 위치한 빨간 우체통에 작성한 편지를 쏙 집어넣으면 된다. 우체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거주 지역 인근에 위치해 접근성이 편한 빨간 우체통은 우편 서비스의 핵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우체국에 비해 많은 우체통이지만 주변에 우체통이 어디 있는지 알기란 쉽지 않다. 특히 집 주변이 아니라 낯선 지역에서 편지를 보낼 때에는 우체국에 가지 못하는 상황에서 우체통의 위치까지 찾기 어렵다면 그야말로 난감한 상황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전국에 위치한 우체통의 위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은 없을까? 우정사업본부와 각 체신청,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해 ‘우체통 찾기’를 클릭하면 지도검색서비스로 바로 연결돼 우체통의 위치가 표시된다. 자기가 있는 곳에서 ..

[20211128]전국 5일장 지도

전국 5일장 지도가 있습니다 바로 wowmap 와우맵 이라고 인터넷 찾아 보니 있던데, 여행 가거나 전국 시골장터 언제 열리는지 검색할 때 이용하면 좋을 거 같네요 와우맵에서 5일장 검색하면 어떤 지역에서 장터가 열리는지 주소 확인 가능합니다 재래시장, 시골장터 구경하면 재미도 있고 먹거리도 있죠 대형마트 더 편리하고 좋긴 한데 시골장터는 에누리도 있고 나름 시골인심이라는 것이 있어서 시골 정감이 많이 갑니다 지도에 표시된 아이콘을 누르면 열리는 시골 장날 날짜 및 주소도 나와서 찾아갈수 있죠 와우맵( wowmap ) 에는 5일장날 외에도 해돋이 일몰 지도 및 관련 지역별 해뜨고 해지는 시간 정보도 나옵니다 5일장 지도 와우맵 바로가기 http://wowmap.kr/market5

[20211127]몰래산타 열아홉번째 출동, 코로나19로 "목하 고민중"

안양.군포.의왕지역의 어린이들에게 성탄절 선물을 전달할 열아홉번째 몰래산타 이야기가 코로나19 상황을 맞아 산타 출동 여부를 놓고 목하 고민중이다. 안양6동에 위치한 비영리 사회복지단체인 ‘빚진자들의 집’(대표 송용미)은 안양, 군포, 의왕 지역의 아이들의 작은 희망을 위해 각 가정으로 매년 12월 23일 찾아가는 몰래산타들의 출동을 위해 선물도 준비하고 직접 선물을 갖고 어린이들을 찾아갈 몰래산타 모집을 해왔다. 하지만 코로나19 상황이 급변하게 변하고 있어 몰래산타 집결 및 출동 장소도 아직 미정으로 오는 12월23일 몰래산타 출동을 소규모로나마 할수 있도록 준비중인것으로 알려졌다. 몰래산타는 어린이들이 어릴 적 마음바탕에 따뜻한 기억을 갖고 살아갈 수 있게 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함께 사는 세상에 ..

[20211126]안양에서 출토된 유물 국가귀속문화재 특별전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 안양박물관은 오는 2021년 11월 30일(화)부터 2022년 6월 26일(일)까지 '국가귀속문화재특별전: 돌아온 역사, 안양'을 주제로 기획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시는 선사시대부터 고려시대까지 안양의 풍요로운 역사와 문화를 약 200여점의 문화재와 자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청동기 시대 안양 관양동 집자리 유적부터 통일신라시대와 고려시대에 꽃피웠던 불교문화까지 역사적 흐름에 따라 안양의 중요 문화재를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특히 안양에서 출토돼 국가에 귀속된 문화재를 중심으로 국립중앙박물관, 동국대학교박물관 등 국공립기관의 유물과 그 동안 박물관 연구 사업으로 축적된 자료를 전시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전시실에 미디어 영상, 그..

[2021124]의왕시,‘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인증 획득

의왕시가 지난 9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로부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의왕시는 경기도내에서 9번째, 전국에서는 59번째로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지자체가 되었다. 인증기간은 2021년 11월 9일부터 2025년 11월 8일까지 4년간이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UNICEF Child Friendly Cities)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담긴 아동의 권리를 온전히 실현하고, 아동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아동에게 친화적인 환경을 갖춘 지자체를 말하는 것으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필요한 10가지 조성원칙을 바탕으로 46가지 세부항목을 평가해 인증여부를 결정한다. 시는 지난 2019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아동권리 전담부서 신설 △아동의 참여..

[20211124]의왕시 SNS,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3개 부문‘대상’석권

의왕시가 제3회 대한민국 정책SNS 대상에 이어, 제14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주요부문에서 대상 3관왕을 달성하는 영광을 안았다. 수상내역은 기초자치단체부문 소셜미디어 대상과 이벤트콘텐츠부문 디지털 콘텐츠 대상, 시민기자단브랜드부문 공감콘텐츠 대상이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소통지수(ICSI), 소셜소통지수(SCSI), 콘텐츠경쟁력지수(CQI)를 토대로 고객 패널과 전문가들의 체계적인 심사를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의왕시는 SNS 및 홈페이지 등 매체별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특화된 콘텐츠 제작으로 정책에 대한 시민의 이해와 신뢰도를 높이고, 대표캐릭터 ‘느티와 까비’를 적극 활용해 시민들에게 친근감 높은 ..

[20211124]의왕시 2021 송년음악회 11월 30일 계원예대 우경아트홀

의왕시는 2021년 한해를 마무리하는 ‘송년음악회’를 11월 30일 19시 30분에 계원예술대학교 우경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다함께 미래로 위드코로나 송년음악회’는 드림월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연주와 가수 정미애, 테너 김동원, 강훈, 임철호, 팝페라 에클레시아 등 유명 성악가들이 출연해 연말을 맞은 시민들에게 뜻깊은 송년의 밤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장명근 지휘자가 이끄는 드림월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Also Sprach Zarathustra △The Godfather Theme △Hooked on classics를 연주하며, 정미애는 △휠휠휠 △인생길, 에클레시아는 △You Raise Me Up △Volare 등을 노래한다. 송년음악회는 무료공연으로 관람을 희망하는 시민..

[20211124]군포시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지방자치 협력 으뜸

청소년 전설프로젝트 등 군포 청소년을 위한 민·관·학 협력사업이 올해 교육자치·지방자치 연계협력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군포시는 10월 28일 교육부와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가 개최한 ‘2021년 교육자치·지방자치 연계·협력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민주시민 군포시 청소년을 위한 민·관·학의 담대한 협력’이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은 군포시와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받았다. 군포의 청소년 민·관·학 협력은 청소년들이 민주시민으로서 지역사회 현안 해결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전설 프로젝트(전체설문 프로젝트)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군포시는 이를 위해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협조를 받아 지난해 두 차례에 걸친 전설프로젝트 설문조사와 세 차례 토론회를 개..

[20211124]군포 옛 모습 공모전 최우수상 최은지씨 ‘송정지구의 역사’

군포시는 11월 1일 군포의 옛 모습을 회상하기 위해 개최한 ‘2021 군포 옛 모습 공모전’수상자 10명을 선정해 발표했다. 최우수상은 ‘송정지구의 역사’(앨범)를 출품한 최은지씨가 차지했으며, 우수상 3건은 김영규씨의 ‘도자기공장 작업’(앨범), 군포성당에서 출품한 ‘군포성당’(사진), 노영훈씨의 ‘한 가족의 일상’(사진)에게 돌아갔다. 장려상 6건은 다음과 같다. 이광원, ‘망해암에서 바라본 군포, 안양 풍경’(액자) 김대연, ‘대야미 옛 집과 할머니 독사진’(사진) 안치훈, ‘산본리 칠순잔치’(사진) 이정수, ‘이마트트레이더스 자리’(사진) 권혜경, ‘대야미 정미소’(사진) 안영권, ‘군포시민의 날 행사’(사진) 군포시는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모두 162건의 사진이..

[20211124]군포국민체육센터 화장실, 제23회 아름다운화장실 특별상 수상

군포도시공사가 운영하는 군포국민체육센터 화장실이 ‘제23회 아름다운 화장실대상’ 공모전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아름다운 화장실 공모전은 행정안전부, 화장실문화시민연대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으며, 1999년 시작해 현재까지 21여 년간 시행하고 있다. 2019년에 11월 준공된 군포도시공사 군포국민체육센터는 지하 2층~지상 4층으로 지어진 건물로써 각 층마다 남.여 화장실이 위치해 있고 매우 쾌적하게 관리되고 있어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아왔다. 특히 올해 4월에는 경기도 공공기관 최초로 화장실문화품질인증(TCQ)을 취득한 바 있다. 군포국민체육센터는 화장실에 △기저귀 교환대 △손 건조기 △유아용 변기 커버 △키 작은 유아 및 어린이를 위한 세면대용 발디딤대 등을 비치했으며, 장애인들의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