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정보

[20211129]우리동네 우체통 어디 있을까, 위치 찾기

안양똑딱이 2021. 11. 29. 15:39

편지를 보낼 때 멀리 우체국에 가지 않고도 근처에 위치한 빨간 우체통에 작성한 편지를 쏙 집어넣으면 된다.

우체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거주 지역 인근에 위치해 접근성이 편한 빨간 우체통은 우편 서비스의 핵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우체국에 비해 많은 우체통이지만 주변에 우체통이 어디 있는지 알기란 쉽지 않다. 특히 집 주변이 아니라 낯선 지역에서 편지를 보낼 때에는 우체국에 가지 못하는 상황에서 우체통의 위치까지 찾기 어렵다면 그야말로 난감한 상황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전국에 위치한 우체통의 위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은 없을까?

우정사업본부와 각 체신청,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해 ‘우체통 찾기’를 클릭하면 지도검색서비스로 바로 연결돼 우체통의 위치가 표시된다. 자기가 있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우체통이나 지역별 우체통도 검색할 수 있다. 지도 위의 우체통에 마우스를 옮기면 ▲우체통의 주소와 자세한 위치 ▲담당 우체국 ▲우편물 수집시각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한국우표포털서비스(http://stamp.epost. go.kr/)’에서도 찾을 수 있다.

한국우표포털서비스는 인터넷우체국에서 구축하고 한국우편사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우표와 관련된 많은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이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메인 페이지 오른쪽 창에 ‘우체통 찾기’라는 배너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우리동네 우체통  위치 찾기 https://www.koreapost.go.kr/extra/user/110/gps/gpsUserView.do

 

검색 : 위치찾기 서비스

 

www.koreapost.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