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09 5

[영상]원밀리언 리아킴 댄스 영상으로 배우기

코로나19로 안양시민축제를 ‘우선멈춤’ 프로젝트로 대체하면서 도시가 춤에 대한 열정으로 넘치고 있습니다. 특히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리아킴의 댄스 영상이 공개되면서 이를 배우려는 열기가 뜨겁네요 춤의 도시 안양 프로그램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와 함께 하는 온라인 댄스워크숍 1차 리아킴x장우민: https://youtu.be/BC09uiUTLYc 2차 김예지x김유진: https://youtu.be/Lj1PHvHRcUw ▪나만의 ㅇㅅㅁ춤 만들기 이벤트 https://www.facebook.com/AnyangCitizenFestival/posts/145154870682184 ▪우선멈'춤' 댄스 챌린지 https://youtu.be/xV3GS0FNqbo 춤의 도시 안양, 그리고 우선멈'춤'프로젝트에 대한 자..

[20201109]의왕시,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2개부문‘대상’수상

의왕시가 제13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소셜미디어대상과 이벤트콘텐츠부문 공감콘텐츠대상을 각각 수상해 2개 부문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번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인터넷소통지수(ICSI), 소셜소통지수(SCSI), 콘텐츠경쟁력지수(CQI)를 토대로 고객 패널과 전문가들의 체계적인 심사를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하였으며, 시상식은 오는 11일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의왕시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활용해 시민들에게 유용한 정보와 소식을 전달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과 함께 공감하고 격려함으로써..

[202011009]군포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108억원 확보

군포시는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2020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와 도비 합쳐 모두 108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올해 7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한 공모에서 군포역세권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이 선정되었으며, 이에 따라 2021년부터 총 사업비 1,496억원 규모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뉴딜사업은 광역 시·도가 지자체로부터 제출받은 사업계획을 평가하는 것으로 일반근린형에 9개 시·군이 응모해, 서면평가 및 현장실사, 발표평가를 거쳐 군포시를 포함해 3개 시·군이 후보사업으로 선정되었다. 이어 국토교통부의 실현가능성 및 타당성평가와 도시재생특별위원회 심의를 통과해 최종사업으로 확정되었으며, 군포시는 국비 90억원, 도비 18억원을 확보하여 160억원 규모의 도시재생 마중..

[20201109]기획전시, 빈센트 반 고흐의 위대한 여정을 만나다

군포문화재단이 오는 17일부터 약 한달간 군포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기획전시 을 연다.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열리는 이번 전시는 위대한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을 체험과 함께 감상하며 연령대와 상관없이 누구나 미술적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전시에는 고흐의 등 유명 작품들의 레프리카 및 사진 전시품 70여점이 전시되며, 각종 체험과 함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전시장은 고흐의 작품 활동 초기부터 생애 마지막 작품 활동에 이르는 삶의 여정별로 5개 섹션으로 구분, 고흐의 삶을 생생히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될 예정이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고흐의 작품 윤곽선이 그려진 엽서를 색칠하며 그림을 완성하는 ‘나도 반 고흐’와 작품을 직접 ..

[20201109]군포시미디어센터 개관··동아방송예술대 위탁 운영

군포시민들의 미디어 창작 산실로 시민들의 미디어활용 능력을 제고하고 콘텐츠 제작과 상영 등 미디어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할 군포시 미디어센터가 지난 11월 5일 보훈회관 내 미디어센터 상영관에서 개관식을 가졌다. 한대희 시장은 “군포시 미디어센터는 미디어를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자유롭게 표현하고 공유하기 위해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모이는 참여의 공간으로 시민우선, 사람중심 군포의 중요한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시장은 “군포시민이라면 누구나 언제든지 미디어를 재미있고 쉽게 향유할 수 있도록 공공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열린 미디어문화 놀이터’를 지향한다”고 한시장은 밝혔다. 한대희 시장은 특히 “미디어센터 시설을 기반으로 컨텐츠 개발과 방송 제작역량을 키워서 시민들의 TV채널인 시민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