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9 5

[20200819]안양시, 삼막사 가는길 2.4km구간에 스토리텔링보드 설치

안양시가 경인교대 앞 공영주차장에서부터 삼막사에 이르는 2.4km구간에 명승 원효대사의 어록을 담은 스토리텔링보드를 설치했다. 삼막사는 만안구 삼성산에 있는 고찰로서 통일신라시대 승려인 원효가 창건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특히 이곳에는 원효가 수도를 쌓았다고 전해지는 일명‘원효굴’이 위치해 있다. 삼막사 초입에서 입구까지 총 7곳에 설치된 스토리텔링보드에는 원효대사가 말한 명언들이 해설을 곁들여 영문표기와 함께 실려 있다. ▸당신의 행복은 마음가짐에 달려있다. ▸무식에서 유식으로 가려면 겸손함을 가져라. ▸사람에 따라 많고 적음을 달리하라. ▸나아가고 싶다면, 늘 자신을 살펴라 ▸사악한 사고로 벗을 만든다면 오래가지 못한다. ▸쓸모없는 것이 아니라 쓰임새를 모르는 것이다. ▸네 삶을 풍요롭게 만들고 싶..

[20200819]안양시와 시의회 청사 1층 상큼하게 입면녹화 조성

안양시청사 본관 1층과 안양시의청사 1층에 들어서는 순간 녹색의 상큼함이 반겨준다.안양시가 18일 시청사 본관과 시의회 청사 1층 로비에 공기정화식물을 장식하는 입면녹화 작업을 마쳤다. 입면녹화는 건축물의 벽면이나 각종 울타리 또는 옹벽 등의 수직면에 녹음을 피복하는 것으로 입면녹화 된 시청사 1층 벽면 43.2㎡가 녹색으로 물들어 보는 이들에게 친숙함을 전할 만 하다. 시의회 청사 로비벽면 18.8㎡도 녹음으로 치장돼 자연친화적 실내 환경을 제골한다.녹화된 식물들은 실내 공기정화 및 습도조절 기능이 있어 쾌적한 환경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농림축산식품부 도시농업공간조성 공모에 선정, 국비를 지원받아 조성하게 됐다고 밝히고, 정부의 다양한 공모에 적극적으로 응모하겠다고 덧붙였..

[20200819]군포문화재단, 2020 민주시민교육과정 참여자 모집

군포문화재단은 다음달부터 군포시평생학습원에서 진행되는 2020년도 시민자치학교 민주시민교육과정에 참여할 시민들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올해 시민자치학교는 민주주의의 패러다임이 변화함에 따라 새롭게 요구되는 민주시민으로서의 기본 소양을 함양하고, 상생과 포용을 위한 시민참여를 확대하고자 기획됐다.이를 위해 시민자치학교는 참여형 교육을 통해 공감과 차이를 인정하는 포용적 사회를 위한 시민상을 구현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진행될 예정이다.먼저 다음달에는 헌법 전문을 함께 읽으며 토론하는 ‘처음 읽는 헌법’과 디지털 시대에 뉴스를 올바르게 접하는 방법을 배우는 ‘미디어 리터러시’ 과정이 개강된다.이어 10월에는 토론형 워크숍을 통해 인권에 대해 이해하고 인권 중심의 관점에서 다양한 쟁점을 살펴볼 수 있는 인권교..

[20200819]군포시,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주요 행사 중단 및 연기

코로나19 재확산세가 이어지면서 서울·경기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시행됨에 따라 군포시 관내 모든 공공체육시설이 긴급 휴관에 들어갔다.‘새로운 군포 100년 비전선포식’ 등 주요 행사들도 잇따라 연기되고 있다.군포시는 8월 19일 시민체육광장과 복합생활스포츠타운 등 실내·외 구분없이 관내 모든 공공체육시설에 대해 긴급 휴관조치를 내렸다고 밝혔다.이번 휴관은 8월 29일까지 계속되며 추후 상황에 따라 휴관 기간이 변경될 수 있다.군포시는 이와 함께 당초 8월 29일 개최할 예정이었던 ’새로운 군포 100년 비전선포식‘을 연기했다.

[20200819]안양소방서, 8명의 구급대원에게 하트세이버 수여

안양소방서가 구급대 소속 소방장 강성현, 권효선, 김태숙, 소방교 최동혁, 최미영, 최재권, 소방사 문결, 이태경에게 하트세이버를 수여했다고 밝혔다.하트세이버(Heart Saver)는 중증환자 세이버의 한 종류로, 심정지·호흡정지 환자를 심폐소생술이나 제세동기를 활용하여 생명을 구한 사람에게 수여되는 인증서이다.해당 구급대원들은 지난 5월 11일 안양동의 한 아파트에서 심정지 70대 남성을 소생시켰고, 5월 12일 관양동의 인도에 심정지로 쓰러진 20대 남성을 소생시킨 활약을 인정받아 수여받았다.이번에 하트세이버를 받은 대원들은 평소 철저한 교육·훈련과 다양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적게는 3회 많게는 9회까지 하트세이버를 수여받은 베테랑 대원들이다.조승혁 서장은 “하트세이버는 한 생명을 지켜낸 구급대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