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200819]군포문화재단, 2020 민주시민교육과정 참여자 모집

안양똑딱이 2020. 8. 19. 15:10



군포문화재단은 다음달부터 군포시평생학습원에서 진행되는 2020년도 시민자치학교 민주시민교육과정에 참여할 시민들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시민자치학교는 민주주의의 패러다임이 변화함에 따라 새롭게 요구되는 민주시민으로서의 기본 소양을 함양하고, 상생과 포용을 위한 시민참여를 확대하고자 기획됐다.

이를 위해 시민자치학교는 참여형 교육을 통해 공감과 차이를 인정하는 포용적 사회를 위한 시민상을 구현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다음달에는 헌법 전문을 함께 읽으며 토론하는 ‘처음 읽는 헌법’과 디지털 시대에 뉴스를 올바르게 접하는 방법을 배우는 ‘미디어 리터러시’ 과정이 개강된다.

이어 10월에는 토론형 워크숍을 통해 인권에 대해 이해하고 인권 중심의 관점에서 다양한 쟁점을 살펴볼 수 있는 인권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각 과정은 4~5회차로 교육이 이뤄지며,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될 예정이지만 코로나19 관련 방역지침 변화에 따라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될 수도 있다.

군포시평생학습원은 9월에 진행되는 두 과정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 중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홈페이지(www.happygp.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 “민주시민으로써 갖춰야 할 소양과 새로운 시대를 살아감에 있어 필요한 역량을 계발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민자치학교 민주시민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390-3057)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