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안양시, 대 중국 뷰티산업 메카 뜨나

안양똑딱이 2016. 5. 2. 21:33
안양시, 대 중국 뷰티산업 메카 뜨나

[05/02 시민연대]중국 후난성과 교류

안양시가 대 중국 뷰티산업 메카로 부상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중국의 후난성(湖南省) 상무청 윤적비 처장과 뷰티산업협회 사장단 등 뷰티산업 관계자 15명이‘2016 중·한 제1회 뷰티 건강산업박람회 논의차 4월 29일 안양시청을 방문해 이필운 시장과 환담을 나눴다.

후난성 뷰티산업관계자의 안양시 방문은 3월 18일에 이어 두 번째다. 중·한 제1회 뷰티건강산업박람회는 오는 5월 13일부터 15일까지 후난성 장사시에서 열릴 예정이다.

미용용품과 의료성형 및 미용건강식품 등 뷰티산업의 장이 될 이번 박람회에는 중국 100개 기업과 한국 50개 기업 등 150개 업체가 참가한다. 특히 안양소재 5개사〔▴(주)글렌젠 ▴(주)프라임메디컬 ▴(주)조성코퍼레이션 ▴(주)블루스트림 ▴씨큐엠에스〕가 참가해 우리나라 뷰티산업 우수성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날 이 시장을 만난 후난성 관계자들은 뷰티건강산업박람회 안내와 함께 안양시가 한·중 뷰티산업 교류증진의 중심역할을 하는 것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특히 이 시장은 뷰티산업뿐만 아니라 전기·전자·게임 등 첨단IT산업과 의료관광 등 경제 전반에 대해 교류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후난성 상무청 윤적비 처장도 안양시와의 우호증진과 활발한 경제교류를 희망하고 있으며, 후난성 장사시와 안양시와의 경제교류를 위한 협력방안도 계획하고 있다고 화답했다.

간담회가 끝나고 전국 최고의 첨단시설을 갖추고 있는 U통합상황실을 견학하였으며, 이 자리에서 윤처장은 첨단기술을 눈으로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안양시의 신기술에 놀라움을 표시했다.

한편 중국 후난성은 21만1,800㎢면적에 인구는 7천2백만명으로 남북한 인구를 합친 것과 맞먹는다. 안양과는 지난 2014년 안양창조산업진흥원과 경제협력 MOU 체결로 인연을 맺은 가운데 작년 10월 후난성 창사시에서 열린 한중경제무역행사에 IT, 게임, 의료 등 안양소재 23개 기업이 참가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