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제2의 안양 부흥, 성공전략 원탁토론회 연다

안양똑딱이 2016. 5. 3. 15:01

 

시민에게 묻는다. 제2의 안양 부흥, 성공전략은?

안양시 6·17 제2의 안양부흥 관련 시민원탁토론회 앞두고 참가자 2백여명 공개모집.

 

안양시가 제2의 안양 부흥을 위한 대시민 공개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오는 6월 17일(14:00∼17:00) 안양실내체육관(보조경기장)에서 제2의 안양부흥 성공을 위한 원탁토론회를 열기로 하고, 5월 13일까지 참가자 2백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 내용은 ▴제2의 안양부흥 시민공감대 형성 및 미래안양 동참 ▴외국 선진사례를 통한 역발상과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 ▴안양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효율적 방안 ▴인문도시 조성, 마을명소화, 지역공동체, 경제활성화 추진방안 등 크게 4개 분야가 주제를 이룬다.

 

토론회는 또 대학생들로 구성된 진행자가 원탁별 토의를 이끌어가는 퍼실리테이션(Facilitation)을 도입, 진행에 원활을 기하게 된다. 시는 토론회에서 시민주도의 특색사업과 추진과제를 발굴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공개적으로 진행해 제2의 안양부흥에 따른 시민의 목소리를 듣는 자리로 시 여건에 관심이 높은 주부, 청년, 노인, 기업인, 자영업자 등 다양한 연령과 직업을 가진 안양시민이면 누구나 참가대상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 정책기획과 전화(8045-5801) 또는 동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시 홈페이지(anyang.go.kr/시민참여>시민의 소리>원탁토론회)에서 온라인신청도 가능하다. 시는 퍼실리테이터를 맡을 대학생 20명을 포함해 선착순 2백여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시민이 함께하는 제2의 안양부흥을 꾀하고자 한다며 공개적인 토론을 통해 시민들이 갖고 있는 생각들을 모으고, 이를 토대로 다수의 시민이 공감하는 제2의 안양부흥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