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안양시, 규제개선과제 아이디어 공모

안양똑딱이 2016. 5. 2. 21:30
안양시, 규제개선과제 아이디어 공모

[05/03 시민연대]시시시시 00/00일자

안양시가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규제개선과제 발굴 시민공모를 5월 31일까지 실시한다.

공모내용은 경제활동을 제약하거나 시민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모든 규제에 대한 개선방안으로, 기업 활동 및 산업과 관련된 분야의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창출을 제약하는 규제, 도로․교통․복지․교육․주거․의료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생활에 불편을 야기하는 불합리한 규제 등이 이에 포함된다.

공모대상은 규제관련 개선과제에 관심이 있는 안양시민이면 누구나 제안 가능하며, 제출 건수에 제한은 없다.

공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안양시 홈페이지(www.anyang.go.kr)나 국민신문고(www.epople.go.kr)를 통해 응모하거나 시·구청 및 동 주민센터 민원실의 규제신고창구를 통해 응모가 가능하며, 작성서식을 내려 받아 우편(방문)·팩스(031-8045-6560)를 통해서도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이 실무부서 검토 및 규제개혁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되면 최우수 1명에게는 50만원, 우수 2명은 각 30만원, 장려 3명에게는 각 10만원씩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필운 안양시장은“실제로 시민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규제를 발굴하여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공모”라면서 “각계각층에서 발굴한 규제가 개선되면 많은 시민들이 편의를 누릴 수 있는 파급 효과가 큰 만큼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