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7 4

[20250917]안양시 ‘드론 통합상황실’ 개소, 시민들도 배송 이용

안양시가 국토교통부 공모로 추진 중인 ‘케이(K)-드론배송’ 서비스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안양시 드론 통합상황실’이 지난 16일 안양시청 본관 8층에 문을 열었다. 이날 오후 3시 드론 통합상황실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이계삼 안양시 부시장, 이동훈.채진기 안양시의원, 불성사 서암 홍대봉스님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드론 통합상황실 운영 설명과 드론배송 서비스 시연이 진행됐다. 케이(K)-드론배송 서비스는 관내 3개 드론배송거점을 기반으로 9개 배달점에 드론을 활용한 식음료 및 생활물품을 배송하는 사업이로 국토부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 공모에 선정되며 지난 3월부터 드론배송 서비스를 추진해왔으며, 이달부터 본격 시행한다. 배송 물건을 드론을 통해 실어 보내는 거점 3곳은 안양예술공원(벽천광장), 호계..

[20250917]안양 친목마을 순두부 맛집 <콩두레>

2025.09.16/ #안양맛집 #콩두레 #친목마을 #호현동 #박달동/ 순두부 전문점. 안양시 SNS 특별기자단 팸투어 일정에 점심식사차 들린 순두부 전문점 . 안양시와 광명시 경계인 호현동 친목마을에 자리한 식당으로 안양맛집으로 입소문난 곳이다. 식당은 깨끗하게 정돈된 분위기가 아주 깔끔하다. 내부는 크지 않지만 너무 좁지도 않아서 혼밥러부터 가족 단위 손님까지 이용할 수 있는 구조이며 셀프 코너는 위생적이다. 순두부 가격이 1인분에 10,500원으로 1끼 식사 금액으로는 비교적 높은편이나 개별적으로 한사람마다 솥밥이 나오고 셀프코너에 마련된 맛깔스런 찬들이 아주 다양하기에 이를 잘 활용할 줄 알면 가성비 있고 맛잇게 식사를 제대로 즐길 수 있을듯싶다.특히 개인적으로 밑반찬으로 좋아하는 두부 부침이 ..

[20250917]제40회 안양시민대상 수상자 선정, 26일 시상

안양시가 ‘제40회 안양시민대상’ 수상자를 선정해 17일 발표했다.안양시민대상은 사회복지, 경제, 문화, 체육, 환경 등 각 부문에서 시 발전에 기여한 시민을 선정해 매년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는 9개 부문별로 1명씩 9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효행부문에 선정된 황인두씨는 거동이 불편한 93세 어머니를 돌모며 자아실현을 돕는 예술 동반자로서 효를 실천해 시민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역사회발전부문 수상자 최수연씨는 비산2동 주민자치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솔선수범해 온 점을 인정받았다. 사회복지 부문에는 안양여성자원봉사회장을 지내며 푸드뱅크 봉사활동 등으로 복지 향상에 기여한 홍영란 씨가 선정했다. 산업경제 부문에는 지속적인 고용 확대와 윤리경영 실천으로 모범적인 기업 활동을 펼쳐온 정재성 ..

[20250917]안양시 SNS시민기자단 팸투어 파빌리온에 가다

2025.09.16/ #도시기록 #안양 #문화공간 #파빌리온 #알바로시저 #안양예술공원 안양예술공원 벽천광장에 자리한 안양파빌리온을 안양시에서 진행한 팸투어를 통해 간만에 들려보다. 이날 오전 안양시청을 출발한 팸투어 일행은 박달스마트시티 조성사업이 진행될 예정인 안양 호현동 일대를 둘러본후, 안양시와 경명시 경계의 친목마을 안양맛집 콩두레에서 점심식사를 한후 안양예술공원으로 이동했다, 안양예술공원 벽천광장에 자리한 안양시 공공예술의 아지트이자 APAP본부격인 안양파빌리온에서 2개조로 나뉘어 도슨트와 함께 삼성산에 포진한 작품 투어를 할 계확이었다, 하지만 거세게 쏟아지는 비로 인해 안전을 우려하여 실내 설명으로 대체헤 아쉬움을 남겼으나 전시관이자 공공도서관으로 활용중인 안양 파빌리온 내외부를 간만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