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얘기/성명

[20190225]5.18망언 김순례, 김진태, 이종명을 국회에서 제명하라!

안양똑딱이 2019. 2. 27. 23:51

전국 민주계승단체가 명한다!
5.18망언 김순례, 김진태, 이종명을 국회에서 제명하라!

 

지난 8일 개최된 ‘5.18 진상규명 공청회’ 자리에, 이들은 “5.18이 북한 특수대원이 가담해 일으킨 폭동”이었다는 근거없는 허위 주장으로 법적 처벌까지 받았던 지만원을 초청하였고, 망언을 반복하였다. 그는 심지어 살인마 전두환을 영웅이라 칭하는 망발까지 서슴지 않았다.
어디 그뿐인가. 공청회에 참가한 국회의원 이종명은 “5.18 폭동이 민주화운동으로 변질됐다”며 자신이 지만원과 똑같은 족속임을 자백하였고, 국회의원 김순례는 “종북좌파들이 5.18 유공자라는 괴물집단을 만들어냈다”고 망발하며 유가족들을 모욕하였다.

자유한국당은 지난 14일 중앙윤리위원회를 열어 ‘5.18 망언’으로 논란을 빚은 이종명 의원은 제명 결정을, 김진태 · 김순례 의원에 대해서 전당대회 후보자의 피선거권 보장이라는 당규를 들어 결정을 유예했다. 하지만 이번 결정은 한국당 차원의 제명 의결인 만큼, 이종명 의원의 의원직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전국민적 공분을 야기한 책임을 져야 할 망언 당사자들에게 징계를 유예하는 것은 명백한 책임회피이자 자유한국당이 그들과 한통속임을 스스로 인정한 꼴이다.

자유한국당은 더 이상 무책임한 정치쇼를 벌이지 말라.
이번 5.18망언은 5.18민중항쟁의 사실을 왜곡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 땅의 민주주의를 지켜온 국민의 피땀어린 역사를 통째로 부정한 역사적 망발이다. 김진태, 김순례는 사과는커녕 오히려 지금의 전국민적 공분을 자신의 안위를 지키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하고 있다. 더 이상 당규를 이유로 국민적 요구를 회피하거나 기만해서는 안 된다. 오히려 국민을 대상으로 꼬리자르기와 정치쇼를 벌이고 있는 것이다. 자유한국당이 국민에게 사죄하는 최선의 길은 전국민의 공분을 불러일으킨 과오를 인정하고 3명의 망언 의원들을 국회에서 퇴출시키는데 동참하고 스스로 당을 해산하는 길밖에 없다.

‘5.18망언’ 의원들의 응징을 요구하는 국민들의 분노가 들불처럼 일어나 대한민국은 물론 전세계로 퍼지고 있다.
뜨거운 민심이 맹렬하게 타오르고 있음을 자유한국당은 똑똑히 보아야 할 것이다.

우리는 다시 한 번 강력히 촉구한다.

 

- 국회는 지금 당장 5.18망언 국회의원 모두 제명하라!
- 국민기만 정치쇼 필요없다. 적폐정당 자유한국당 해산하라!
_ 5.18,4.3등의 역사적 진실을 부정하는 ‘역사부정 처벌법’을 제정하라‘

 

2019년 2월 25일

사)대구경북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사)수원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사)대전충남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사)세종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사)목포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사)성남민주화운동사업회
사)여수YMCA
사)인천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사)여수지역사회연구소
사)부마민주항쟁기념사업회
사)광주전남6월항쟁
사)3.15의거기념사업회
6월항쟁계승안산추진위원회
안양군포의왕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6월의 울산사람들
원주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6월항쟁정신계승 경남사업회
충북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