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얘기/성명

[20190226]자유한국당 5.18망언 규탄한다. 우리 지역 적폐를 청산하고 역사를 바로 세우자 !

안양똑딱이 2019. 2. 27. 23:55

<규탄성명서>

자유한국당 5.18망언 규탄한다. 우리 지역 적폐를 청산하고 역사를 바로 세우자 !

지난 2월8일, 대한민국 국회에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가 전두환 군부가 저지른 광주학살만행을 ‘북한군 특수부대’가 저질렀다 하고, 학살원흉을 우러르고 5.18민주항쟁을 ‘폭동’으로 전두환 군부의 피해자, 민주항쟁의 유공자를 ‘괴물’이라 하고 ‘북한군 특수부대원’이라는 끔찍한 발언을 내뱉었다.

촛불시민의 힘으로 국민 모두가 합심하여 잘못된 정권을 무너뜨린 지 3년이 지났지만 민주주의를 거스르는 적폐는 호시탐탐 부활의 기회를 노리고 있다.

올해는 특히 3.1운동의 100주년으로 우리 민족이 일본제국주의의 침략에 맞서 대한독립만세를 외치며 피 흘린 역사를 기억해야 할 때다. 우리는 외세의 침략과 분단의 아픔을 딛고 박정희 군사독재와 전두환 일당의 군부쿠데타에 맞서 피 흘려 민주주의를 쟁취하고, 촛불혁명으로 국민주권을 되찾았다.

그럼에도 3.1 만세를 외치던 동포를 불령선인이라 부르던 그들, 국민을 폭도로 몰던 그들이 다시 살아나 버젓이 대한민국 국회에서 국민을 조롱하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
간교하게 부활하려는 적폐세력을 이제라도 제대로 청산해야 한다.

이스라엘기와 성조기를 흔들면서 스스로를 태극기부대라 부르는 세력들을 앞장세워 분단을 공고히 하고, 전쟁을 부추기는 가짜뉴스를 퍼뜨리며 끊임없이 적개심을 부추기는 것은 적을 만들어야 만 존립하는 그들의 본색이려니와 촛불혁명이후 적폐세력이 사멸해가는 것에 대한 불안감에서 시작한 발악이겠지만 역사를 호도하고 민주주의를 모욕하는 행태를 시민들은 그대로 묵과할 수 없다.

더구나 자유한국당은 이들을 발판으로 삼아 망언을 교묘히 옹호하는 것도 모자라 전당대회를 빌미로 역사를 되돌리려 하고 있다.

우리 국민이 촛불혁명을 통해 탄핵으로 무너뜨린 박근혜정권의 총리이던 황교안이 그 당의 대표로 나서 촛불혁명을 부인하고 최고위원으로 나선 자는 자신들이 저지른 국정원 정보사 부정선거와 국정농단 사법농단을 덮으며 촛불혁명으로 뽑은 대통령을 부인하고 있다.
역사의 수레바퀴를 다시 이명박근혜의 시대로 되돌리려는 그들을 통해 적폐청산이 왜 필요한 지 뼈저리게 느끼는 바이다.

민족해방을 이루고도 청산하지 못한 친일세력, 민주주의를 쟁취하고도 청산하지 못한 독재세력, 촛불혁명으로도 청산하지 못한 적폐세력, 바로 민주공화당, 민주정의당, 신한국당, 한나라당, 새누리당, 자유한국당으로 끊임없이 부활하는 이 악의 순환 고리를 끊어야 한다.

광주항쟁의 비극을 목도한 자로서 권력을 찬탈하는 세력에 빌붙어 고 김대중 대통령을 사형선고에 이르도록 한 자를 오래도록 국회의원으로 뽑아왔던 우리 지역에서부터 나서지 않으면 우리나라를 바로세울 수 없다 여기기에 굳은 각오로 이 자리에 섰다.
역사를 바로잡아 후손들의 미래를 지켜내고, 자유와 평등을 보장하는 민주주의를 지켜야 한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이제 그간의 과오를 바로잡고 안양의 적폐부터 청산하자!

민주정신 훼손하는 자유한국당 해체하라!
5.18민주화운동 왜곡모독망언 3인 국회의원 퇴출하라!
5.18학살역사왜곡처벌법 제정하라!
자유한국당 해체하라!
심재철은 안양시민의 요구를 받아들여 국회의원퇴출과 법제정에 앞장서라!

 

2019. 2.26.

 

안양군포의왕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민주노총경기중부지부
615공동선언실천경기중부본부
노동당경기중부당원협의회
더불어민주당 군포시갑지역위 교육연수위원회
민중당안양시위원회
안양녹색당
정의당군포시위원회
안양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대안과나눔,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안양나눔여성회,율목아이쿱생협,행복한마을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안양평화의소녀상네트워크,지역교육네트워크 이룸)
안양군포의왕친환경급식시민행동, 전교조안양과천지회, 사단법인해아라경기지부
군포시민단체협의회
(군포시민의모임,군포여성민우회,군포청년회,군포YMCA,군포탁틴내일,군포환경자치시민회,아시아의창)
의왕시민사회단체
(민주노총공공운수노조경기도지자체지부의왕시지회,전교조군포의왕지회,416그리고우리들,의왕풀뿌리희망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