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지역

[20180702]신임 안양.군포.의왕시장, 태풍 북상에 취임식 전격 취소

안양똑딱이 2018. 7. 1. 20:07

 

7월 1일부터 임기를 시작한 민선7기 단체장들이 2일로 예정된 취임식을 태풍 북상으로 인해 전격 취소하고 관계공무원들과 긴급대책의를 열고, 취약지역을 현장 방문하는 등 비상 근무에 나섰다.

경기도를 비롯 안양.군포.의왕시 등 각 지자체들은 제7호 태풍 쁘라삐룬이 북상함에 따라 태풍 대비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2일 예정되었던 단체장 취임식 일정을 전면 취소한다고 발표했다.

 

최대호 안양시장 1일부터 민선7기 임기 시작

 

 

안양시는 2일 오전 10시 안양아트센터 관악홀에서 가질 예정이던 최대호 시장의 취임식을 취소했다.

최대호 시장은 지난 1일 시청 상황실에서 5급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제7호 태풍 쁘라삐룬 북상에 따른 긴급 대책회의를 갖고 태풍의 예상진로 및 강우량 등 기상상황 보고에 이어 태풍 및 장마에 따른 대처 상황을 점검했다.

최대호 시장은 "인명 피해 예방을 최우선으로 재해 취약시설에 대한 사전 순찰을 철저히 하고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협업해 피해 발생 즉시 복구 체계를 구축해 줄 것”을 주문했다.

최 시장은 태풍대비 긴급 회의 이후 수도군단 도로 개설 공사 현장 등 재난 취약 시설을 방문해 관계자들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사전 점검에 나서줄 것을 당부했다.

 

한대희 군포시장 1일부터 민선7기 임기 시작

 

 

군포시는 2일 오전 10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가질 예정이던 제15대 한대희 시장의 취임식을 취소했다.

한대희 시장은 1일 9시에 첫 출근하여 군포역사 명칭을 "군포역"으로 환원하는 서류에 결재하는 것으로 첫 업무를 시작한후 새롭게 당선된 7명(이견행, 장경민, 성복임, 이길호, 이우천, 김귀근, 신금자)의 시의원들과 함께 재해취약 지역을 차례로 방문해 호우피해 예방을 중점 점검하고 현장에서 관계자들과 긴급 재난안전 대책회의를 가졌다.

한 시장은 “시민의 생명과 안전 보호가 최우선이라는 판단으로 취임식을 취소하게 됐다”며 “시민과 함께 끊임없이 소통하고 과감한 발상 전환으로 살기 좋은 새로운 군포의 100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 시장은 당초 예정된 취임식에서 군포의 100년 역사와 희망의 미래 100년 초석을 다질 민선7기 시정방향을 의례적인 취임사 낭독 대신 프리젠테이션 형식으로 진행하고 사회적 약자 등 사회가 보호하고 함께해야 할 주민들을 초청해서 소통 의지를 드러낼 예정이었다.

 

김상돈 의왕시장 1일부터 민선7기 임기 시작

 

 

의왕시는 2일 오전 10시 개최할 예정이던 제15대 한대희 시장의 취임식을 취소했다.

김상돈 시장은 1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태풍 진행상황 및 관내 피해현황 등을 보고받고 각 부서별 재난 대비태세와 대응계획 등을 점검했다. 또한, 침수피해 우려지역을 방문해 호우피해 예방상황을 중점 점검했다.

김 시장은 “강풍과 폭우를 동반한 태풍으로 인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이 우려돼 불가피하게 취임식을 취소하게 됐다”며“철저한 재난대비 태세를 확립해 이번 태풍의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2일에도 관내 위험지역을 점검하며 태풍에 대비한 재난대응 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