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지역

[20180618]안양군포의왕 학교급식 학부모 모니터링단 위촉

안양똑딱이 2018. 6. 18. 14:50

 

안양. 군포. 의왕시가 뜻을 모아 지난 2013년 5월 15일 공동으로 설립한 (재)안양 군포 의왕 공동급식지원센터(이하 센터)가 학교급식 공급업체 및 생산지 점검·모니터링을 할 학교급식 학부모 모니터링단을 구성하고 지난 6월15일 안양시 호계복합청사에서 위촉식을 가졌다.

올해에는 49명이 학교급식 모니터링단으로 활동할 계획으로  이날 위촉식에서는 안양 군포 의왕지역의 학부모 49명이 황영묵센터장으로 부터 위촉장을 받았으며 친환경농산물, 수산물, 가공식품 생산업체 등 학교급식 공급업체 및 생산지를 모니터링을 할 예정으로 어머니의 눈높이에서 깐깐하게 학교급식 식재료를 점검할 계획이다.

이날 위촉식에는 센터 소개와 그간에 추진되었던 사업에 대하여 설명하였으며,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김대환 박사로부터 “알아두면 도움되는 식품관리” 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또 위촉식에는 지역 내 시민단체, 친환경 농산물 생산자들도 참여하여 학교급식의 소통이 강조되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 지역의 학교급식 관계자들의 원활한 소통을 위하여 센터는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학교급식 모니터링단은 안양 군포 의왕지역의 학교에 공급되는 식재료 공급업체, 생산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원료입고, 전처리, 가공·제조, 납품에 이르는 전반적인 과정을 점검한다.
점검시기는 월 1회 이상 점검할 계획이며 무농약쌀, 수산물, 가공식품 등 센터에서 관여하고 있는 식재료를 중심으로 모니터링을 진행하여 학교급식의 신뢰도 향상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