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명소/동네맛집

안양신군포사거리의 희래원-중국음식

안양똑딱이 2016. 5. 5. 17:08
[맛기행]안양신군포사거리의 희래원-중국음식


[맛기행]안양신군포사거리의 희래원-중국음식

희래원 [이집은 OB-GREEN 가이드에서 추천한 별미집입니다]

특징 안양시내에서 중식당으로 규모가 가장 크고 음식내용이 다양하다. 현대식 레스토랑의 깔끔한 분위기와 격식있는 요리로 각종 모임을 불편없이 치뤄낼 수 있다.

위치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게1동 986-5 / 전화 (031)459-2777
메뉴 중국요리 일체
기타 큰 명절을 제외하고 연중무휴.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 주차 가능

신 호계사거리에서 안양시내로 이어지는 대로변에 자리잡고 있는 희래원(喜來苑)은 안양과 평촌, 군포 지역을 배경으로 규모가 가장 큰 중식당이다.
2층 규모의 독립건물에 현대식 레스토랑 개념으로 꾸며놓은 쾌적한 분위기와 60여 대 분의 주차공간까지 갖추어 일반 식사는 물론 각종 연회나 회식자리로 불편이 없다.

1층에 가족용 원탁과 일반 테이블 좌석이 90여석에 이르고, 한 쪽 벽면으로 예약실이 4실 갖추어져 간단한 식사는 물론 가족 모임 등 회식모임에 옆 좌석을 의식하지 않을 정도로 넉넉한 여유공간이 돋보인다. 그밖에도 2층은 250석에 이르는 대 연회장으로 예식을 끝낸 피로연이나 행사장으로까지 사용되고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같은 시설규모를 우선 알아 놓으면 가까운 지역내의 중소기업체나 공공기관들이 대규모 단체행사를 경제적으로 계획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음식도 중국 화교출신의 주방장을 비롯해 7명의 전문 조리사가 상주하면서 갖가지 요리들을 손색없이 조리해 내고, 전체 홀을 담당하고 있는 지배인도 옛 희래등과 동보성 등 한 때 이름을 날렸던 중국음식점을 거쳐온 중국음식 전문가다.

대표적인 요리는 역시 중국요리 정탁인데, 상차림을 7~8가지로 구별해 다양하게 엮어내 이용이 편하도록 한 것이 큰 특징이다. 어느 상차림이나 냉채와 양잠피, 유한슬, 라조기, 탕수육, 청초우육사, 꽃빵과 후식이 고르게 이어지는데 가격이 1만5천원에서 2~3만원, 4~5만원대까지 다양해 모임의 성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그밖에 일품요리들도 냉채류와 샥스핀류, 해삼류, 전복류, 쇠고기류와 돼지고기류, 닭고기류와 잡품류, 야채류 등으로 크게 나누어 120여 가지에 달한다.

중국집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간단한 식사로 짜장면과 사천짜장, 삼선짜장 등도 3천원에서 5천원대로 제맛나게 차려낸다.

주말에 가족이 함께 짜장면에 탕수육이나 꽃빵 한 접시쯤 더 추가해 놓으면 그런대로 나무랄데 없는 외식자리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다.

2003-05-27 08:3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