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시민연대/안양지역정보뱅크

보쌈과 막걸리의 환상궁합 피기바래 보쌈

안양지역명소/동네맛집

보쌈과 막걸리의 환상궁합 피기바래 보쌈

[09/01]내일신문 지역판

[맛집 멋집 오디세이-피기바래 보쌈]
쫄깃한 보쌈과 막걸리의 환상궁합
2011-08-31 오후 2:59:19 게재

하루걸러 내리는 비로 인해 마음까지 우울해지는 날의 연속이다. 추적추적 비가 내리면 가장 생각나는 건 바로 막걸리와 부침개. 하지만 막걸리와 잘 어울리는 환상궁합을 자랑하는 메뉴가 또 있다. 바로 보쌈이다.

예로부터 보쌈은 삶아서 뼈를 추려낸 소 또는 돼지의 머리를 보에 싸서 무거운 것으로 눌러 단단하게 만든 뒤 썰어서 먹는 음식이라고 했다. 그러나 현대에 와서 이 음식은 냄새 없이 삶은 돼지고기를 편육으로 썰고 배추 양념겉절이와 함께 쌈으로 먹는 것이 보편화되었다. 보쌈은 손님맞이 잔칫상에 오를 만큼 맛도 좋고 정성이 많이 들어가는 음식이다. 또 보쌈과 족발은 야식 인기 메뉴로도 손꼽힌다. 쫄깃한 식감과 담백함이 생명인 보쌈과 족발을 퓨전보쌈으로 선보이는 곳이 있다.

온 가족의 웃음과 우울한 경제가 활짝 피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름지었다는 피기바래 보쌈은 일명 퓨전보쌈카페로 비산동 이마트 건너편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여느 족발 보쌈 전문점과 달리 입구부터 실내인테리어까지 심플하고 깔끔하다. 복층 구조로 되어있어 일층과 이층 어느 곳에서나 카페처럼 편하게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이 집의 대표메뉴는 보쌈과 족발이다. 보쌈은 한방재료를 넣어 삶은 수육에 아삭한 무절임 김치, 매콤 새콤한 바래보쌈김치와 포두부 그리고 또띠아와 함께 쌈을 싸먹는 맛이 특색있다. 또 오븐에 구워 기름기가 쏙 빠진 바비큐보쌈을 비롯해 보쌈엔 무조건 상추와 쌈장이라는 공식을 버리고 다양한 디핑소스에 찍어 먹는 맛도 독특하다. 매운 맛이 입안을 자극하는 양념보쌈, 훈제오리구이 맛의 오리보쌈도 있어 입맛대로 골라먹을 수 있다. 이 밖에 족발은 얄팍하게 썰어 나오는데 입에 감기는 쫀득한 맛에 자꾸만 손이 간다. 매콤 새콤한 양념족발무침과 매운족발볶음, 냉채족발 등 다양한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된장국과 기본 반찬이 제공되기 때문에 공기밥 한 그릇 추가로 식사까지 해결할 수 있다.

메뉴:한방피기보쌈 2만4000원∼3만4000원, 피기족발2만8000원∼3만1000원
위치: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571번지 삼익상가 101호
영업시간:오전11시∼오후12시
휴무일:없음
주차:가능
문의:031-469-3349
배경미 리포터 bae@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