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책나라군포 철쭉축제, 성황리에 폐막

안양똑딱이 2016. 5. 3. 13:18

책나라군포 철쭉축제, 성황리에 폐막

- 도심 속 꽃대궐장관에 감탄 5일간 62만 인파 몰려 -

 

 

군포시 전역에서 지난 429일부터 5일간 열린 ‘2016 책나라군포 철쭉축제62만여명의 방문객이 몰리는 성황을 이루며 폐막했다.

 

전철 4호선 수리산역에서 5~10분 거리에 위치한 철쭉동산은 55부지에 약 20만본의 철쭉이 피어나 해마다 봄이면 꽃대궐로 변신해 관람객들을 맞고 있다. 시는 매년 철쭉 만개시점에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에는 특히 철쭉동산 앞 500m의 양방향 도로를 차 없는 거리로 운영해, 다양한 거리공연을 개최함으로써 시민들이 축제장을 마음껏 활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호평을 받았다.

 

또한 메인 행사장인 철쭉동산과 철쭉공원을 비롯해 산본로데오거리와 군포역전시장, 당정근린공원 등 도시 전역에서 거리공연을 진행해 온 시민이 함께 즐기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고 시는 자평했다.

 

더구나 공중파 방송 3사를 포함해 각종 언론에서 4월 중순부터 철쭉동산의 화려한 모습을 보도해 수도권은 물론이고, 부산 등 전국에서 방문객이 군포를 찾아 사전 행사가 시작됐던 지난달 23일부터 추산하면 약 110만명이 철쭉축제를 찾았다고 축제사무국은 밝혔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차 없는 거리를 운영해 많은 관람객으로부터 철쭉동산과 다양한 공연행사를 편안히 즐겼다는 말을 들었다앞으로의 축제도 전국에서 군포를 찾는 이들에게 최대한의 만족을 주는 관광형 축제로 발전시키고, 편익시설도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천으로 인해 3일 문화예술회관 수리홀에서 진행된 폐막공연에서는 군포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수준 높은 연주와 가수 알리의 공연이 진행돼 축제의 대미를 장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