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90903]안양시 지속가능발전 포럼 세번째 <사람> 10일 오후2시

안양똑딱이 2019. 9. 3. 15:21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가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24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진행하고 있는 ‘2019 안양시 지속가능발전포럼’ 세번째 <사람> "모두가 함께 사는공동체를 그리다"를 주제로 하는 자리가 오는 10일 오후2시 동안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모두 함께 사는공동체, 우리문제는 우리가 직접 리빙렙, 지역의 공동체 사례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이 자리에는 공동체, 사회, 사람의 인간 관계 등에 이야기를 하고 싶으신분, 관련 업무를 하시는 분 등 누구나 참여해 의견을 함께 나눌 수 있다.

한편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속가능한 안양을 만들기 위해 1998년부터 20년동안 많은 활동들을 진행해 왔다. 지난해 20주년을 맞이하여 지속가능발전목표로 전환을 선포하였고 올해는 안양시에 맞는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작성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 과정에서 다양한 이해당사자의 의견을 듣고 제도 개선 등 정책적 환경을 변화시킬 수 있는 활동을 진행하면서 그 연장선상에서 ‘2019 안양시 지속가능발전포럼’을 총 4회의 연속포럼으로 개최하고 있는데 지속가능발전목표를 구성하는 5P 중 번영, 환경, 사람, 파트너쉽을 주제로 진행중이다.

특히 지속가능한 안양을 위해서 구체적으로 사회적 공헌, 에너지와 자원순환, 공동체와 사회혁신, 민관협력에 대한 개념과 사례를 통해 시사점을 발견하고 이해당사자들의 역할과 정책적으로 준비해야 할 점까지 살펴볼 계획이다.
이번 포럼은 안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참가 신청과 포럼 관련 문의는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