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90830]"학생들 모여라!" 제4회 안양시 진로페스티발에 초대

안양똑딱이 2019. 8. 30. 00:40

 

‘EBS와 함께하는 제4회 안양시 진로 페스티벌 드림인싸(Dream Insider)’가 오는 9월 5일(개막식 오전 9시30분/ 야외광장) 부터 6일까지 이틀간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안양시인재육성재단 주관으로 2016년 부터 열리고 있는 안양시 진로 페스티벌은 금년으로 4회째를 맞아 "밝은 미래를 위한 나의꿈! 나의 진로에 있어서 내가 바로 인싸"를 주제로 안양시와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이 공동 주최하고 EBS, 경기도교육청, 경인교육대학교, 계원대학교, 대림대학교, 성결대학교, 안양대학교, 연성대학교의 후원 등 민·관·산·학이 협력하여 안양시의 미래인 학생들에게 직업에 대한 정보공유와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진로 페스티벌에서는 EBS교육방송의 지원을 받아 관내 특성화고 및 대학교 홍보관, 모의면접관, 기업 체험존을 설치해 학생들에게 올바른 정보와 체험을 종합 지원한다.

또한, 독서토론대회, 학생 창의과학 경진대회, 창업 아이디어 대회,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협력 운영하는 경기 미래직업교육 박람회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파악하도록 돕고, 직업 선택을 위한 종합적인 탐색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가 모두 협력하여 만든 의미있는 행사이며,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 진로 페스티벌의 주요 프로그램과 일정은 공식홈페이지(www.anyangfestiva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