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시민연대/안양지역정보뱅크

[안양]중앙시장 멸치국수집 가성비 굿 콩국수(2018.06.15)

안양지역명소/동네맛집

 

#콩국수 #멸치국수 #안양 #중앙시장/ 안양의 전통시장중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중앙시장에는 값싸고 맛 좋다고 입소문난 시장표 음식들이 제법 있지요. 중앙시장에 괜찮은 콩국수집이 있다는 귀띔으로 찾아간 곳 멸치국수. 지난 2017년 안양 삼덕공원 앞에 높다랗게 우뚝 선 대형 건물인 BYC오피스텔 1층(시장쪽 코너)에 자리한 자그마한 식당으로 외관도 내부도 깔끔하네요.
이 집은 이미 착한가격에 파는 멸치국수(2,500원)로 입소문난 곳이더군요. 멸치국수외에도 비빔국수, 숙주국수(쌀국수 비슷), 콩국수와 사이드로 먹을 수 있는 어묵, 물만두, 주먹밥, 야채비빔밥, 멸치국밥 등이 3000원부터 5000원 정도. 다른 분식집과 달리 술(소주,맥주,막걸리)도 파네요(굿).
주문한 콩국수가 나왔습니다. 제법 진한 콩국에 잘 삶아진 국수에 삶은달걀 반쪽, 채썬 오이, 검정깨가 뿔려지고 시원하라고 얼음 3알이 동동 떠 있네요. 가격은 5,000원입니다. 2017년 개업당시 가격인 4,000원에서 1,000원이 올랐다는데 그래도 가성비가 좋습니다. 중앙시장으로 마실 가면 자주 들리지 않을까 싶습니다.(홍두깨 할머니가 아시면 섭섭할듯)
이곳 멸치국수집은 직접 가져와서 먹고 빈그릇은 가져다주고 나가는 셀프 시스템입니다. 인건비를 절약해 가격을 내릴 수 있었던것 같은데 주방에 두분이 일하시네요. 셀프로 가져다 먹을수 있는 반찬은 두가지 아삭한 단무지와 배추김치로 국수와 먹기 좋은편입니다.
참고로 지하주차장을 1시간 무료로 이용할수 있는데 3,000원이상 음식을 먹을 경우에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