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중국 불산시 비즈니스교류단 안양시 방문

안양똑딱이 2016. 5. 22. 23:53

 

안양시는 중국 광동성 불산시 비즈니스교류단이 경제교류 협력 차 20일 안양시청을 방문해 이필운 시장을 만났다고 밝혔다.

중국 경제사절단의 이번 방문은 올해 들어서만 세 번째로 중국 경제관련 사절단의 안양시방문이 잇따르면서 지역 소재기업들의 중국진출에 호기가 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이번 비즈니스교류단은 린줘지에 불산시 인민정부 부비서실장을 단장으로 하는 공무원 12명과 기업인 27명을 포함해 총 39명이며, 경무대표단, 과기대표단, 불산시 기업체 등 3개 그룹으로 구성돼 있다. 이중 경무대표단이 이필운 안양시장을 만나 환담을 나눴다.

이필운 시장은 비즈니스단 접견에서 제2의 안양부흥을 위해 첨단창조산업 육성에 힘을 쏟고 있다며, 양 시가 창조경제와 인터넷플러스 정책 바람을 타고 경제교류 활성화의 좋은 기회를 만들어 나가자고 전하자 불산시 측도 적극 나서겠다는 의욕을 보였다고 한다.

환담에 이어서는 비즈니스교류단 전원이 창조경제융합센터에서 열린 비즈니스교류회에 참석, 불산시에서 개최될 인터넷 플러스박람회를 설명하고 관내 기업체들과의 접촉시간도 가졌다.

특히 양 市 간의 경제우호 협력관계 구축과 동종 업계 간의 기술정보 교류 및 투자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가 핵심을 이뤘다.

특히 안양창조산업진흥원과 중국 국제무역촉진위원회 불산시위원회는 상호 이익과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첨단산업 관련 융․복합 기술․정보 교류, 기업 경쟁력 강화, 시장개척 등의 분야에서 상호 지속적인 교류 및 협력을 합의했다.

불산시가 속해있는 광동성은 상하이·북경과 함께 중국경제의 3대 축을 형성하며 경제규모로만 따지면 중국국내 1위를 달리고 있다. 특히 IT산업 제조기지로서 전자정보산업과 신소재 및 광전기첨단산업이 발달해 있으며 가전제품, 패션, 미용, 건강보조식품, 의약품 등이 수출유망종목으로 성업을 이루고 있다.

한편 오는 25일에는 중국 허페이시 대표단이 우호도시경제기술교류협력 차 안양시를 방문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