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명소/숨은공간

작지만 특별한 곳, 평촌 X-game장

안양똑딱이 2016. 5. 5. 18:43
[정보통]작지만 특별한 곳, 평촌 X-game장


작지만 특별한 곳, X-game장 [중앙일보에서 발췌]

안양에도 엑스 게임장(X-GAME)이 문을 열었다. 규모는 올림픽공원의 게임장보다는 조금 작지만 안양시청에서 관리를 해 이용 요금이 없는 잇점이 있다.

게임장 주변은 철로된 울타리로 둘러있어 이용시간 외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조명 시설이 없어 야간도 이용이 불가능하다.

게임장 입구의 안내판에는 x-game 종목이외의 장비를 가지고는 출입을 금한다고 되어 있어 엑스게임을 위한 전용 장소임을 명시 하고 있으며, 안전 장비를 필히 착용하라고 되어 있다.

찾아가는 길은 간단하다. 안양 중앙공원 건너편 롤러장에서 길을 건너 왼쪽으로 올라가면 보인다. 시설물이 새것이고 기존의 시설물들과는 구조나 재질이 훨씬 나은 닷인지 필자가 찾아갔던 날은 평일 오후 였음에도 많은 사람들이 게임장에서 연습을 하고 있었다.

하프파이프가 하나 있고, 경기장 양끝으로는 쿼터파이프로 웨이브를 만들어 놓았으며 중앙에는 레일과 펀박스(언덕 구조의 구조물)가 설치 되어 있어서 우리들이 x-game대회 때 흔히 보아왔던 것과 같은 식이다.

원래 이곳이 베드민턴장으로 이용되던 곳이라 바닥은 우레탄으로 깔려 있어 넘어졌을때의 부상은 찰과상 정도이다.

이 X-game장의 아쉬운 점은 장소가 좁다는 것이다. 장소가 좁다보니 박스 점프대 같은 시설물은 설치를 하지 못한 것 같고, 그래서 어글러나 스케이트보더들에게는 아쉬움이 있다.

그리고 베드민턴장과의 경계가 철로된 울타리라서 안전사고의 문제도 약간은 고려된다. 쿠션이 있는 팬스였다면 좋았을 것을...

필자는 어그래시브 인라인을 타지는 않지만 주변에 X-game을 즐기는 후배들이 많다. 그들을 위해서라도 이런 게임장이 많이 생겨 외국 선수 못지않은 아니 더나은 실력의 선수들이 많아지길 간절히 바란다.

위치좌표 : N 37도23분18.6초 E 126도57분43.8초
시 설 물 : 하프파이프 1, 쿼터파이프 3, 펀박스 3
개방시간 : 하절기 10:00 - 22:00 / 동절기 10:00 - 22:00
게임장의 위치 : 평촌 중앙공원내 베드민턴장
교통편 : 지하철 - 범계역 및 평촌역 / 버스 - 103-2, 10-3, 3번, 552 번

(글=테크니카투어팀장 엄영철)

2003-05-31 15:2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