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명소/동네맛집

[안양]중앙시장 콩나물비빔밥 단돈 2500원

안양똑딱이 2016. 8. 9. 14:30

 

#안양 #콩나물비빔밥 #중앙시장 #김밥골목/ #안양 #콩나물비빔밥 #중앙시장 #김밥골목 /

안양 중앙시장 김밥골목에 위치한 안양원조콩나물비빔밥이 요즘 커피값보다도 싼 단돈 2,500원이랍니다. 선불로 주문하면 하얀쌀밥에 콩나물, 김가루, 부추, 참기름이 들어간 한그릇과 싱싱한 김치 겉절이와 시골된장으로 만드는 고소한 된장국이 나오지요.(팁 된장국이 맛있는데 더 달라고 하면 리필해 준데요) 여기에 식성 따라 무생채와 양념장 그리고 고추장을 넣어 비벼 먹는 한끼 든든한 식사인데 맛있고 깔끔하네요 .
2016년 4월 8일에 KBS 2TV 생생정보통(63회)을 통해 소개되도 했는데 방송 이후 전화로 위치를 묻고 찾아오는 이들이 엄청 많아졌다는군요. 특히 가격이 너무 저럼하다보니 싼게 비지떡이라는 인식으로 '설마'; 하며 찾지 않았던 시장 상인들도 방송을 보고는 맛보러 찾아올 정도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 식당은 제가 좀 아는 안양 요식업조합 만안구지회장을 맡고있는 방대환 사장이 운영하는 곳인데 방송 이후 안양4동 지나는 길에 인사도 할겸 축하도 할겸 처음 들려 한그릇 맛보았는데 콩나물과 무생채가 아삭아삭 한것이 마치 웰빙 음식처럼 괜찮네요. 
원조콩나물비빔밥집이 자리한 김밥골목이자 반찬골목은 안양 중앙시장에서 입소문 난 곳들이 많지요. 바로 앞에는 줄을 서서 기다리는 비아김밥과 옆으로는 방송에도 나왔던 달인 어묵집이 있고, 칼국수와 수제비, 콩국수가 맛있는 홍두깨칼국수, 가성비 좋은 박보성의 수제돈까스 등이 자리잡고 있지요. 
안양 원조콩나물비빕밥: 안양시 만안구 장내로 119/ 9-10호 031-449-7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