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얘기/담론

[월면도사]만안뉴타운 추진위의 허구

안양똑딱이 2016. 7. 24. 16:47
[월면도사]만안뉴타운 추진위의 허구

[2011/01/07 만안뉴타운반대추진위원회]


 

만안뉴타운추진주민협의회(이하 추진위)가 6일 오전 안양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주장한 것에 대한 반박입니다.

1. 만안뉴타운 사업은 안양시의 미래성장 동력기반 구축과 향후 행정구역 조정 및 통폐합을 대비한 합리적, 객관적, 공리적 기준을 바탕으로 추진됐음에도 이제 민주당 정치인들이 이 사업을 폐기하려 한다"면서 "이는 개탄스런 행위"라고 비난했다.

만안뉴타운사업을 시작할 때 안양시장이나 어느 정치인이 미래성장 동력기반 구축과 향후 행정구역 조정 및 통폐합을 대비한 합리적, 객관적, 공리적 기준을 바탕으로 추진했겠습니까? 아파트 지으면 돈을 번다는 생각으로 한 것이지요. 지금도 일부 찬성하는 사람들은 뉴타운사업을 통해 자기 집 처분의 기회로 삼을려고 하는 것이 아닌지 의문이 갑니다. 이러한 개발이 아니면 처분할 방법이 없는 것이겠지요.

2. 안양시 만안뉴타운 사업이 반목과 대립으로 첨예하게 대립각을 세우며 갈팡질팡하며 표류하고 있는 것은 안양시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중앙정치인이나 지역정치인들의 당리당략에 의한 폐해의 산물입니다.

뉴타운사업의 폐해를 알고 있는 정치인은 그래도 민주당과 일부 한나라당 의원입니다. 지금도 안양시는 뉴타운사업의 문제점을 이야기하지 않고 있는데 초기에는 더 했었지요. 문제점을 빨리 파악하고 새로운 정책 마련을 위해 정치인들이 나서는 것을 단순히 당리당략이라고 하는 것은 찬추위의 억지 주장에 불과한 것입니다.

3. 추진위는 "일부 시의원들은 안양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의원상을 보이며 연구하고 공부하고 있으나 민주당 시의원들의 사무실을 둘러보면 만안뉴타운 사업과 관련된 자료들이 먼지가 쌓인 채 보따리에 그대로 담겨져 있다"면서 시의원들은 각성하라고 촉구했다.

한나라당 의원들은 주민들의 폐해는 아랑곳하지 않고 개발논리에 얽매여 주민들을 악의 구렁텅이로 밀어 붙이고 있는데, 과연 한나라당 의원들이 주민들의 고충을 알기나 할지요? 한나라당 의원들이라고 만안뉴타운사업과 관련된 자료를 가지고 공부나 하겠습니까? 단순히 찬추위 일부 사람들의 민주당에 대한 불만 표시에 불과한 것입니다.

4. "민주당 출신 지역 국회의원도 지난 10월 개최한 만안뉴타운 발전방안 모색 토론회 이후 뚜렷한 방안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야간에 뉴타운 반대측 주민들과 비밀스럽게 만나 소통하는 모습에 참으로 한심한 생각이 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민주당 출신 지역 국회의원이 반대측 주민들과 비밀스럽게 만날 이유도 없지만 만난 것처럼 허위 사실을 유포시키는 것에 대한 책임은 찬성추진위가 져야 할 것입니다. 만안뉴타운반대추진위원회에서 개최하는 주민설명회에 참석하여 주민들과 대화하는 것을 유치스러운 말로 비하하는 것을 보면 찬추위의 현 주소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만안뉴타운 추진위의 허구 (안양시 만안 뉴타운 http://cafe.naver.com/manannewtown/3532 ) 작성자 월면도사

2011-01-10 04: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