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60718]안양시, 안양천 8곳에 무료 공공와이파이존 구축

안양똑딱이 2016. 7. 18. 10:55

 

경기 안양시가 안양천 산책로 일대 쉼터 8곳에 무료 공공와이파이존을 구축, 이달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안양의 안양천을 찾는 시민은 누구나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을 이용해 무료로 인터넷서핑이 가능해졌다.

무선공유기가 설치된 곳을 안양대교, 충훈1.2교, 안일교, 비산1교, 쌍개울, 학운공원 등 다리 주변 쉼터 6개소와 공원 주변 2개소로 이 곳에는 공공와이파이존임을 알리는 안내문이 부착돼 있으며 스마트폰 사용자는 와이파이 접속과 동시에 나타나는‘안양시모바일 홈페이지’를 클릭하면 된다.

와이파이존이 구축되기 전까지는 인터넷은 물론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SNS를 하기 위해서는 데이터망을 써야했던 만큼, 스마트폰기기를 이용하는 주민들 입장에서는 통신비용 부담이 사라진 것이다.

이번 공공와이파이존 구축은 안양시가 기존에 구축한 자가통신망에 SK브로드밴드측이 무선중계기 14대(6천만원 상당) 를 무상으로 설치함으로써 이뤄지게 됐다. 따라서 시로서는 특별한 사업비를 들이지 않고도 와이파이존을 구축함으로써 예산절감 효과도 보게 됐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이번 와이파이존 구축은 안양천 명소화사업의 일환이라고 전하고, 무료 공공와이파이존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시민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무선인터넷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