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26 5

[20230326]안양천에 노란 물감 풀어놓은듯 개나리꽃 만발

2023.03.26/ #도시기록 #개나리 #안양 #안양천 #예쁘다/ 안양천에 노란 개나리꽃 만발. 물에 비친 노란 개나리 물결은 마치 노란 물감을 풀어놓은듯 하다, 개나리꽃이 만발한 지역은 안양천 쌍개울-명학대교 구간이 가장 멋지다. 개나리는 안양시 상징꽃(시화)으로 쌍개을 개나리 축제를 개최해 이를 알리자. 이를 위해 쌍개울을 중심으로 안양천과 학의천변 둔치를 따라 개나리 십리길 민들기 사업을 해보면 어떨까 정책 제안해본다. 천변 둔치 중간중간 빈꼿에 해당 동에서 개나리 식재하기. 시에서는 사진촬영 포토존과 쉼터 마련 등.

[202300326]안양천과 학의천에서 보기 어려워진 연두빛 물결

2023.03.26/ #도시기록 #연두빛 #봄봄봄 #학운공원 #안양천/ 봄의 빛깔중 가장 아름다운 연두빛 물결. 여름철 비가 많이 올 경우 부유물이 걸린다는 이유(치수대책)와 건설교통부 하천관리기준을 근거로 수년전부터 안양천과 학의천의 버드나무, 뽕나무 등 오랜기간 잘 자라온 나무들은 물론 천변의 잡초까지 대부분 베어 버려 동식물은 커녕 곤충도 보기 어려운 그야말로 황폐해진 하천이 되고 말았다. 이젠 천변에서 연두빛 나무의 아름다움도 찾아보기 어려운 봄이 되고 말았다.

[20230326]안양 학의천에 노란물감 풀어 놓은듯 개나리꽃 만발

2023.03.26/ #도시기록 #개나리 #안양 #학의천 #투영 #반사 #예쁘다/ 안양사람들의 마음의 고향인 쌍개울 주변에 노란 개나리꽃 만발. 학의천 물에 비친 노란 개나리 물결은 마치 노란 물감을 풀어놓은듯 하다, 개나리꽃 만개는 이번주가 피크 시점인듯 하다. 개나리꽃이 만발한 지역은 학의천은 쌍개을~학운교 구간. 안양천은 쌍개울~비산대교. 쌍개울-명학대교 구간이 가장 멋지다. 개나리는 안양시 상징꽃(시화)으로 전국 지자체 어디서나 하는 벚꽃축제 보다 안양시를 상징하는 쌍개을 개나리 축제를 여는것이 더 낳지 않을까 싶다. 이를 위해 쌍개울을 중심으로 안양천과 학의천변 둔치를 따라 개나리 십리길 민들기 사업을 해보면 어떨까 정책 제안해본다. 천변 둔치 중간중간 빈꼿에 해당 동에서 개나리 식재하기. 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