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04 2

[202005004]안양시, ‘코로나19 백서’만든다. 감염병 예방 매뉴얼 활용

안양시가 코로나19 발생당시부터 예방과 대응 등 전 과정을 담은‘안양시 코로나19 백서’를 발행한다고 밝혔다. 백서는 시의 재난안전대책본부가 꾸려진 지난 1월 28일을 기점으로 객관적 사실에 입각, 시민과 함께 추진해온 분야별 모든 사항이 총 망라된다. 맥서는 △ 코로나19 발생과 특이점 △ 대응과정과 체계 △ 위기국면 변동과 파장 △선제적 대응 △ 지역경제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 △재난기본소득 지급과 취약계층 지원 △시민이 함께하는 방역 △ 반성과 개선책 등으로 분류된다. 특히 확진자 발생에 따라 어린이집과 유치원 운영중단, 안양교도소·마스크제조업체와 협력해 면 마스크에 필터를 삽입해 제작 배포, 모텔을 통째로 임대해 시설격리자를 입소시켜 2차 감염을 미연에 방지한 점 등 차별화된 선제적 대응법이 자세히..

[20200504]FC안양, 서포터즈와 함께 만든 응원가 공개

FC안양이 응원가 ‘너와 나의 안양’을 공개했다. FC안양은 30일 서포터즈 A.S.U. RED와 함께 만든 응원가 ‘너와 나의 안양’을 공개했다. ‘너와 나의 안양’은 FC안양 서포터즈 A.S.U. RED가 작사, 작곡한 것으로서, 이를 구단이 음원화했다.‘너와 나의 안양’은 지난 시즌 FC안양의 홈 경기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쉬운 멜로디와 가사가 특징인 이 곡은 N석에 위치한 서포터즈 뿐만 아니라 E석과 W석에 위치한 관중들까지 쉽게 따라 부르며 안양의 대표곡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응원가 음원화 작업에 서포터즈 A.S.U. RED가 직접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서포터즈 A.S.U. RED는 떼창 녹음이 필요하다는 구단의 의견을 적극 수용했고, 그들의 목소리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