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210412]안양 랜드마크 '안양천' 코로나 극복 게임으로 만나요

안양똑딱이 2021. 4. 12. 16:55

안양의 랜드마크인 안양천을 주제로 한 모바일게임이 코로나19 집콕시대에 코로나19 극복하기 프로그램으로 인기몰이다..

이 프로그램은 아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과의 협력으로 미디어학과 오규환 교수가 교육 프로그램을 이끌었으며, 안양 지역 랜드마크인 안양천을 소재로 청소년들이 흥미를 갖고 있는 게임안양천을 결합해, 공학적 접근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안양천 플래피게임안양천 밸런스게임은 점프(Jump)와 공격(Shoot)을 이용하여 간단한 조작으로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으로‘Anyang River 여행’, ‘안양천 지킴이’, ‘안양천 물고기의 신나는 모험등 안양천을 주제로 한 다양한 배경의 게임이 준비되어 있다.

이 게임은 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그린나래에서 2020년 한 해 아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과 협력해 완성한 FUNFUN한 안양- 내가 만드는 안양천 모바일 게임이다.

이 게임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0년 한 해 동안 코로나 극복하기활동으로 운영됐으며, 코딩(게임 프로그래밍), 미술(게임 캐릭터 및 배경화면 제작), 수학(알고리즘 이해)이 결합된 활동으로 참가 청소년에게도 높은 만족을 보였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1218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주최 코로나 극복 가족 아이디어 챌린지 공모전 심사 결과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보였다.

만안청소년수련관 박영미 관장은 장기화 된 코로나 상황 속에도 비대면과 대면으로 성공적인 활동이 운영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해 주신 아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해당 게임은 인터넷 사이트 주소 나 QR 코드를 통해 윈도우 PC 버전과 안드로이드 휴대폰 버전으로 다운 받아 이용 가능하다.

 

게임 다운로드 받기

https://sites.google.com/ajou-gifted.net/ma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