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912010]‘안양-Bravo!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14일 전석 무료 공연

안양똑딱이 2019. 12. 10. 00:20

안양문화예술재단이  ‘안양-Bravo! 오케스트라’ 제7회 정기연주회 'Passion-열정'를 오는 14일 오후 5시 평촌아트홀에서 전석 무료 공연으로 연다.

이번 연주회는 ‘Hungarian Dance No. 5 – J. Brahms’와 ‘CanCan – J.Offenbach’을 시작으로 무대의 문을 열고 하이든이 남긴 교향곡들 가운데 가장 널리 알려져 있는 큰 소리로 잠든 청중을 깨웠다는 일화로 유명한 ‘하이든 제94번 놀람 교향곡’ 전 악장을 연주한다.

협연곡으로는 ‘Concerto for Trombone - G. Wagenseil’ 과 ‘The Typewriter- L.Anderson’ 등이 무대에 오른다. 또 이번 연주회는 안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특별출연해 보다 아름다운 하모니를 창출한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오케스트라는 청소년들에게는 꿈의 오케스트라로 전국 46개 지역에 거점기관을 두고 있다.

안양-Bravo! 오케스트라는 청소년들이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상호학습과 협력을 배우는 등 다각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 조성을 위해 안양문화재단이 지난 2013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오케스트라는 지역사회 공헌활동, 청소년간 공감대 조성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본연의 기량 향상과 함께 지역의 문화 및 예술발전의 주춧돌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