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90816]지속가능한 안양시 전략을 모색하는 포럼에 초대

안양똑딱이 2019. 8. 16. 02:54

 

지속가능한 안양을 위해 전문가와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가능성과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오는 5월 20일부터 6월 14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2019 안양시 지속가능발전포럼’를 개최한다.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속가능한 안양을 만들기 위해 1998년부터 20년동안 많은 활동들을 진행해 왔다. 지난해 20주년을 맞이하여 지속가능발전목표로 전환을 선포하였고 올해는 안양시에 맞는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작성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 과정에서 다양한 이해당사자의 의견을 듣고 제도 개선 등 정책적 환경을 변화시킬 수 있는 활동을 진행하면서 그 연장선상에서 ‘2019 안양시 지속가능발전포럼’을 총 4회의 연속포럼으로 개최한다.

4회의 연속포럼은 지속가능발전목표를 구성하는 5P 중 번영, 환경, 사람, 파트너쉽을 주제로 진행되며, 일방적인 강의 형식이 아니라 관심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해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자리다.
특히 지속가능한 안양을 위해서 구체적으로 사회적 공헌, 에너지와 자원순환, 공동체와 사회혁신, 민관협력에 대한 개념과 사례를 통해 시사점을 발견하고 이해당사자들의 역할과 정책적으로 준비해야 할 점까지 살펴본다.
이번 포럼은 안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참가 신청과 포럼 관련 문의는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방극안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회장은 “지속가능발전포럼은 안양지역에서 지속가능발전을 주제로 처음 진행되는 행사로 다양한 이해당사자의 의견을 듣고 제도 개선 등 정책적 환경을 변화시킬 수 가능성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안양시 지속가능발전 인식조사와 지속가능발전한마당과을 추진할 예정이며, 이번 포럼에서 제안된 내용을 참고해 올해 안양시에 맞는 지속가능발전목표 기반구축을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