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190704]한대희 군포시장, 민선7기 출범 1년 토크콘서트

안양똑딱이 2019. 7. 4. 12:36

 

“정부의 GTX-C노선 사업 시행에 맞춰 금정역 환승센터 건립 등 역세권 개발 및 도시재생을 추진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해서 기존 공업지역의 정비 및 개발 등을 시행해 정체된 도시의 성장을 촉진하고 균형발전을 달성하겠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지난 1일 저녁 7시 취임 1주년을 맞아 산본로데오거리 내 특설무대에서 개최한 기념식 및 시민 공감 토크콘서트에서 기존 행사의 형식을 타파하며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받은 시민들의 다양한 질문과 시청 SNS(페이스북)를 통해 사전 접수한 질문에 답변하는 과정에서 이렇게 밝혔다.

이와 관련 시는 내년 6월까지 장기 도시발전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더불어 LH와 적극적으로 업무 협력을 추진해 기존 공업지역을 정비․개발하는 동시에 첨단․유망기업을 유치하는 등 도시 성장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 ‘시정의 출발과 끝에는 시민이 있어야 한다’는 신념에 따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가 쉽도록 저녁 시간대 야외에서 행사를 진행하며, 참여자와의 소통을 실천한 한 시장은 이날 기념사에서도 시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실질적으로 반영하는 제도화에 노력 중이라고 소개했다.

주민참여예산제도 개선 및 청소년 참여 예산제 시행, 철쭉축제 시민기획단 운영, 민․관 협치 100인 위원회 구성 추진, 정기적인 기업인 간담회 개최 등이 그것이다.

이어 한 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화폐 발행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경기도 내 최고 실적(인구 대비)을 기록 중”이라며 “이에 힘입어 시는 경제 부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중소기업 육성․지원에 집중할 것인데, 중국 등 해외시장 개척과 다양한 정책을 개발․시행 중”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임무가 ‘군포시장’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시민과 더욱 소통하며, 고민한 만큼 더 열심히 뛰고, 열정을 다해 군포를 ‘살고 싶은 도시, 다함께 잘사는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시청 페이스북 채널에서 라이브로 중계돼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볼 수 있었다. 특히 해당 방송에 참여자들의 실시간 댓글이 달리고, 이 가운데 몇몇 질문에 한 시장이 답변하는 등 시민과의 효율적인 소통에 주력했다고 시는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