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시민연대/안양지역정보뱅크

[20190709]군포시시설관리공단,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

안양지역뉴스/군포

 

군포시시설관리공단이 행정안정부에서 전국 270개 지방공기업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결과 전국 10위를 차지해 ‘우수’ 등급을 받았다.

군포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018년 지방공기업 대상 평가에서 29위를 받은바 있어 1년만에 19단계를 상승했다.

이번 경영평가는 안전·윤리·친환경 경영,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확대 등 사회적 책임경영 분야와 안전경영 분야에 중점을 두고 실시됐다.

공단은 군포시와 시의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로 효율적인 관리 및 운영을 통해 ▷일자리 창출 및 공정채용 분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정보공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환경부 주관 폐기물 처리 우수시설 표창 등을 수상하였다.

또한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368개 지방공기업 중 28위(상위 7.6%), 경기도 지방공기업 대상으로 5위를 달성하였다.

공단은 이 밖에도 군포시의 발전을 위해 사회적 지원 네트워크를 통한 지역사회 공헌활동, 노사상생 조직 문화 조성, 일자리 질 개선을 위한 노력 등으로 이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군포시시설관리공단 강성공 이사장은 “이번 결과는 시민의 성원에 따른 결과라고 생각한다”면서 “군포시의 도시발전에 기여하는 시민중심의 열린 공기업으로 내년에는 최우수기관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