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70620]안양시,'착한거짓말' 치킨배달원에 '선한 시민상' 수여

안양똑딱이 2017. 6. 20. 04:25

 

생활이 어려워 보이는 손님에게 공짜 치킨을 선물하는 '착한 거짓말' 선행이 알려지면서 SNS와 언론을 뜨겁게 달구며 행복과 감동의 바이러스를 퍼트렸던 안양에 있는 프랜차이즈 치킨점에 근무하는 한 아르바이트생이 지난 19일 안양시로 부터 '선한 시민상'을 받았다. 

화제의 주인공은 안양시 비산동의 한 프렌차이즈 치킨집에서 배달 아르바이트를 하는 정준영(23)씨로 지난 11일 한 여성고객으로 부터 주문전화를 받았다. 하지만 언어장애가 있는 여성과 대화가 어려워지자 여성의 아들이 대신 받으며 '죄송해요. 엄마가 좀 아파서'라고 말하며 배달주소와 메뉴를 말한뒤 전화를 끊었다.

정씨는 배달주소지가 반지하방인 사실을 알고 치킨을 무료로 드리기 위한 '착한 거짓말'을 하기로 했다. 어려운 형편에 아들에게 치킨 한 마리 사주고 싶은 어머니의 따뜻한 마음을 정씨가 느꼈기 때문이다.

주문장소에 도착한 정씨는 여성고객에게 '7번째 무료 손님'이라며 치킨을 건냈다. 치킨 값은 정씨가 지불했다.

정씨는 혹시나 상대방이 기분이 상할 수도 있다는 생각에 '7번째 손님 무료 이벤트' 라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냈던 것이다. 

정씨의 선행소식을 접한 안양시는 정씨를 '선한 시민상' 수여자로 선정해 지난 19일 이필운 안양시장이 정씨에게 안양시 선한 시민상을 수여했다.

이필운 시장은 SNS올린 글에서 "아름다운 청년이 우리 안양에 살고 있다는 것이 참으로 자랑스럽다. 오늘 안양시는 멋진 청년 '정준영'씨에게 선행시민상을 수여했고, 해당 프랜차이즈 본사도 참석해 준영씨를 정식직원으로 채용하겠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이 시장은 "누군가 그랬다죠! '세상은 그래도 살만하다'고~ 저는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이렇게 멋진 청년이 있는 세상~"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