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70523]안양, 우즈베키스탄 결혼이민자 구마루씨 한국어 최우수

안양똑딱이 2017. 5. 23. 07:15

 

안양시에 거주하는 우즈베키스탄 결혼이민자 구마루 씨가 경기도가 지난 20일 세계인의 날을 맞아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 개최한 ‘제8회 전국 다문화 말하기 대회’에서 결혼 이민자의 한국어 말하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에 따르면 결혼이민자 자녀가 부모 나라의 언어로 말하는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와 결혼이민자의 한국어 말하기 대회로 나눠 진행된 이날 대회는 5 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예선을 통과한 전국 20명의 다문화가족 식구들이 참여해 열띤 경연을 벌였다.

그 결과 이중언어 분야는 미얀마인 부모를 둔 부천시 잇누암 학생이 ‘우리동네 도당동을 소개합니다’라는 제목으로 발표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어 분야는 안양시에 거주하는 우즈베키스탄 결혼이민자 구마루 씨가 ‘사랑스런 우리 아이’라는 제목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해 1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결혼이민자들의 한국어 말하기 대회는 결혼이민자들이 한국어로 2분 30초씩 발표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구마루 씨는 ‘사랑스런 우리 아이’라는 제목의 발표를 통해 아이를 갖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줬다.

구마루 씨는 우승 소감을 통해 “한국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가족들과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