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70331]안양시 인도 시장개척단 계약 및 MOU 체결

안양똑딱이 2017. 3. 31. 07:42

 

안양시 인도시장개척단이 인도 기업과 각종 계약 및 MOU를 체결하는 등의 성과를 내고 있다.

안양시는 관내 기업체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경제협력 교류를 위해 이필운 시장과 경제·산업관련기관 관계자, 기업인 10명 등 총 26명으로 인도시장개척단을 구성하여 3월 26일부터 4월 2일까지 6박 8일 일정으로 뉴델리와 콜카타를 방문 중에 있다.
방문 1일차(3.27)에는 인도의 우수기업 산다하르 그룹을 방문하여 회장 면담 및 기업시설 탐방과 상호 간 경제교류 및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는 등 우수 기업체 해외판로를 모색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코트라 뉴델리 무역관을 방문하여 박한수 무역관장과의 간담에서는 우리나라 기업체의 인도 진출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앞으로의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방문 2일차(3.28)에는 ⅢTD대학에서 50여개 인도 기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하여 일대일 상담 뿐만 아니라 기업들의 실질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해외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는가 하면, 현장에서 안양시 ㈜미즈코리아와 인도 뉴델리 샤이닝스타 그룹이 2천만불 상당의, 안양시 A사와 인도 산다하르 그룹은 3천6백만불 상당의 조인트 벤처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안양시 ㈜아바비젼과 인도 LEVIA TECHNOLOGY그룹은 제품공급 및 협력에 관한 MOU체결 및 1만불 상당의 샘플 제품을 판매 완료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이루었다.
안양시 인도시장개척단은 인도 콜카타 한인회 방문 및 상공회의소 간 MOU를 통해 경제협력 및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등 남은 일정을 소화할 계획이다.